페이스북 페이지 1만명 돌파기념 이벤트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긍정적 통일인식 확산을 위한 NGO 통일좋아요(대표:신대경)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uniko.org) 팔로워 1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3년에 계설된 네이버 카페에서 시작된 NGO 통일 좋아요는 2014년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한 이후 1년 만에 팔로워 1만 명을 넘어섰다. 통일관련 기사를 모아 게재하고 있는 단체 홈페이지(www.uniko.org)와는 별도로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통일편익관련 콘텐츠를 유포하고 단체 활동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게재하고 있다. 공유, 확장, 유포의 SNS 특성을 이용해 그 어느 단체 보다 효과적인 통일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NGO 통일좋아요는 오프라인 활동도 왕성하게 진행하고 있다. 2015년도에는 수도권 대학을 포함해 약 30여 지역에서 ‘통일 좋아요 캠페인’을 했다.

통일좋아요 신대경 대표가 작곡, 작사한 통일노래 우.소.하(우리의 소원은 하나)부르기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참가자가 노래 부른 영상을 NGO 통일좋아요의 메일로(tongiljoayo@naver.com)로 보내기만 하면 된다. 통일좋아요는 영상을 평가해 참가자 전원에게 푸짐한 상품을 전달한다. 또한 참가자 모두가 통일좋아요의 자발적 사회참여팀일원으로 위촉되다. 통일좋아요는 페이스북 1만명 돌파를 기념해 통일노래 우.소.하(우리의 소원은 하나)가 널리 불러지고 들려질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NGO 통일좋아요는 이벤트 세부 사항을 통일좋아요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고, 이와 함께 통일좋아요에서 제작한 우·소·하 뮤직비디오도 곧 공개될 예정이다. 우·소·하 뮤직비디오는 단체의 자원봉사자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제작한 것으로 전문적인 영상작업을 거친 것과는 비교되지만 통일을 염원하는 학생들의 마음이 더해져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통일좋아요는 2016년에도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오프라인에서는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통일좋아요 전국 캠페인은 전국 대학, 전국 지하철, 젊음의 거리 등에서 계속해서 진행된다. 또한 탈북민들의 릴레이 인터뷰를 통해 북한의 실제사정과 남한에서의 생활을 다룬 ‘가칭 남북생활백서’라는 영상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는 페이스북 팔로워 50만 목표를 위해 SNS 활성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통일좋아요 신대경 대표는 “통일좋아요 캠페인은 국제캠페인이 되어야 한다”며 “통일좋아요 캠페인이 국제적인 캠페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SNS. WEB, 오프라인 등의 모든 방면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