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며, 현대자동차의 협찬으로 진행된 ‘제8회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개오디션’이 지난 22일, 23일 양일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은 장애인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고 또 다양한 보조기구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5년부터 진행 중인 보조기구 분야의 대표적인 공모전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접수된 출품작 총 209점 중 비지정과제(장애인이 활용 가능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디자인 등) 6점과 지정과제(3D 프린터를 활용하여 제작한 보조기구) 7점에 대해 오디션 형식으로 심사가 진행되었다.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작품에 대한 토론과 논의를 통해 공정하게 심사가 진행됐다.

비지정과제 부문의 대상은 CASPER팀(류기범 외 3명)의 ‘고령자를 위한 고효율 동력 보조 전기 자전거’가 지정과제 부문의 대상은 3PPH팀(차상호 외 3명)의 ‘3D Priented Prosthetic Hand’가 수상했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 현대자동차그룹대표이사상과 함께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추후 수상작에 한해 사업성, 양산 가능성 등을 여러모로 검토해 사업화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