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지난 17일(목) 여주대학교 소통본부에서 여주시생명사랑지킴이 토크 콘서트가 50여명의 생명사랑지킴이와 여주시보건소장 함진경 및 보건지소·진료소장 등이 함께 하며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여주시생명사랑지킴이 토크콘서트는 ‘공감, 정감 그리고 예감’이란 주제로 콘서트에 참석하는 생명사랑지킴이들이 퍼즐조각을 맞추며 하나의 큰 그림을 완성함으로써 화합의 의미를 되새기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와 희망트리를 직접 꾸밈으로 2016년 생명사랑지킴이로서의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지는 형태로 실시됐다.

여주시생명사랑지킴이 1기, 2기, 3기 모두 참여하였으며 ‘공감’에서는 생명사랑지킴이로 활동하게 된 계기 및 동기 ‘정감’에서는 생명사랑지킴이 활동사례 발표 ‘예감’에서는 세종과 관련한 인문학 강의로 ‘성심적솔’ 정성스런 마음으로 솔선수범한다는 뜻, 생명사랑지킴이가 가져야 하는 세종의 리더십에 대한 강연이 이루어졌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여주시생명사랑지킴이는 ‘생명사랑지킴이로서 기본적으로 가져야 하는 마음에 대해들을 수 있었으며 2016년에는 지역사회가 함께 지지해줘야 함을 느꼈다’며 지킴이로서의 다짐이 있었다.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역주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1577-0199와 같은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생각하며 현재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교육 및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 교육, 우울증검진, 의료비 지원,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