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2004년 설립한 전문 주택관리 업체인 크린주택관리 협동조합은 IT 기반의 시스템을 접목하여 실시간 건물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입주에서 퇴실까지 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임대사업자는 대행업체인 크린주택관리 협동조합을 통하여 임대인과 임차인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건물의 관리뿐만 아니라 건물의 청결유지 및 하자관리를 믿고 맡길 수 있게 되었다.

1인 세대의 증가와 다가구 주택의 수요가 급증하며 원룸형 다가구 건설의 붐이 지속되는 가운데 50대 이후 은퇴 세대의 투자방식의 하나로 원룸 임대사업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노후 책으로 선호되는 임대사업은 세입자의 관리와 청소 및 유지보수가 필수적으로 개인이 감당하기에는 노력과 어려움이 발생하게 된다.

건물 소유주의 직접관리로 인한 기회손실 비용을 최소화하여 건물 소유주의 사업 및 자산 확장에 도움을 주고 임대사업의 특성상 발생하는 입자의 불만, 임대료 체납, 긴급 수리에 대하여 특화된 관리 노하우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Tota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린주택관리 협동조합의 대행관리로 개인적으로 시설을 보수, 수리할 때보다 비용을 줄이고 실질적으로 유지비용을 감소할 수 있으며 월세 체납에 따른 재산적, 정신적 피해의 발생을 줄이고 경험 부족에 따른 세입자의 불만을 해소하고 재산적 피해를 줄일 수 있다.

IT 기반의 실시간 건물 관리 시스템은 건물현황, 공실, 수리내역, 입주자 현황 등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월간관리 보고서를 전송하는 등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월세 미납을 관리하고 공실 발생 시 부동산에 실시간으로 홍보하고 안내하여 공실을 최소화한다.

크린주택관리 협동조합은 낮은 창업 비용과 낮은 실패율로 안정적인 투자 사업으로 자기 노력형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크린주택관리는 협동조합 법인으로 설립하여 보다 투명하고 신뢰성 있게 믿음을 주는 전문 주택관리회사로 성장하였으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봉사하고, 함께 성장하는 모델로 전국 주택관리 시장의 서비스 표준화를 선도하고 있다.

크린주택관리 협동조합
경북 구미시 봉곡동 201-9 Tel. 1877-6788 www.sharpclean.co.kr
크린주택관리 협동조합 2015.12.9 이종호 기자 cinsta98@naver.com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