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한국소호진흥협회 인천지회(지회장 김면복)가 17일과 18일 양일간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의 구인·구직 지원을 위해 KB국민은행과 인크루트가 공동으로 송도 컨벤시아 전시장에서 개최한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인천광역시, 인천고용센터, 인천테크노파크가 추천한 우수기업들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국경제인연합회 등의 회원사 등 20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채용관, 컨설팅관, 취업지원관을 운영하는 동시에 특성화고 창업동아리 전시관과 창업컨설팅관도 운영했다.

특성화고 창업동아리 전시관에서는 꿈과 열정 가득한 특성화고 창업동아리들의 전시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창업 잠재가능성과 사업검증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예비창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교생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했다.

한국소호진흥협회 인천지회는 1인창조기업 센터 안내 및 창업멘토링 부스를 개설해 박람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정부의 1인창조기업으로의 창업상담과 정부의 창업지원정책을 홍보했다.

김면복 지회장은 “고교생들도 1인창조기업 창업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면서 “특히 1인창조기업 창업과 관련한 정부지원 사례들과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를 통한 쉬운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