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조은뉴스=김영환 기자]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오는 20일 라온제나 호텔에서 양성평등기반구축을 위한 2015 제2차 대구여성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양성평등 실천을 위한 소통과 공감, the 행복한 대구!’를 주제로 시민과 함께하는 공감정책,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대구시 및 구·군청 공무원, 관련 전문가, 여성행복위원회 위원, 여성단체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포럼은 1부와 2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대구시 8개 구·군을 대상으로 한 양성평등 개선사례 사진 공모전 결과에 대한 시상식과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의 소통과 공감의 양성평등 정책에 관한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개최하고 있는 양성평등 사진공모전은 2015년도  최우수상에 수성구의 무장애거리 조성 사례가, 우수상에는 달서구의 안전마을 만들기, 서구의 행복한 날뫼골 조성 사업이 선정됐다. 

포럼 2부에서는 양성평등 실천과 확산을 위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일자리 분야 성인지예산 실효성 제고방안(정은영, 대구YWCA 사무국장), 법령에 대한 성별영향분석평가 정착방안(이정향, 한국민족연구원 연구위원), 공공기관 시설에 대한 대학생 모니터단 활동 결과(박아람, 계명대학교 학생) 발표와 함께 이에 대한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사회적기업인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과 함께 행사장 입구 로비에는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포함한 생활 속 양성평등 개선사례를 모은 사진 20여 점이 함께 전시된다.

대구여성가족재단 정일선 대표는 “정책환경이 변화하면서 양성평등이 지역발전의 중요한 변수로 부각되고 있다. 시민들과 지역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 성평등 대구 실현은 불가능하다”면서, “이번 포럼은 생활 속 양성평등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첫걸음으로써 평등한 도시, 더 행복한 대구를 만들기 위한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개최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