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도내 기업인들의 가장 큰 잔치인 ‘제9회 기업인의 날’ 행사가 17일 오후 2시에 선프라자 컨벤션센터에서 도내 기업인,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충북도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기업인의 날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아홉번째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충청북도중소기업대상,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 품질경영 우수기업 등의 시상식과 함께 본사 충북이전 기업에 대한 감사패 수여 및 사례발표 등 기업인들의 노고를 위로·격려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기업 임직원들의 축하공연 등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올해 충청북도중소기업대상의 종합대상은 계란가공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매출증가와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국내 최고의 계란가공품 회사로 우뚝 선 ▲(주)풍림푸드(진천)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또한 부문별로 경영대상에는 ▲(주)앤디포스(음성), 기술대상에는 ▲(주)다인소재(진천), 수출대상에는 ▲(주)우조하이텍(충주), 노사화합대상에는 ▲(주)천보(충주) 등 5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특별상에는 ▲(주)디엔피코퍼레이션(증평), ▲(주)교동식품(옥천) 등 2개 기업이 수상했다.

또한 오랜 기간 모범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에는 국내 최고수준의 정밀금형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급 기계부품을 생산하면서 정도경영과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는 ▲대원정밀의 안혁 대표(55)와, 알루미늄 바닥재를 생산하며 산학연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기업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사회 공익활동 등 모범적인 기업가인 ▲(주)해광의 김재호 대표(74)가 선정됐다.

이밖에도 품질경영 대상에는 ▲(주)면사랑, 우수기업에는 ▲(주)천보, ▲(주)윈하이텍, ▲(주)사옹원, ▲(주)제론텍, ▲(주)흥국에프엔비 등 5개기업이, 일류벤처기업에는 ▲(주)앤디포스, ▲(주)대흥산업, ▲(주)송림푸드, ▲(주)보원케미칼 등 4개기업을 지정했다.

고용우수기업에는 ▲(주)온광, ▲(주)테스트테크, ▲동보식품, ▲서울식품공업(주), ▲㈜풍림푸드, ▲대지금속(주), ▲서보산업㈜ 등 7개기업을 인증하였고, 충북으로 본사를 이전한 9개기업에 감사패 수여 및 농촌의 상생발전에 기여한 6개기업에 기업사랑·농촌사랑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날 이시종 도지사는 “기업의 성공이 곧 4% 충북경제의 성공”임을 강조하면서 “4% 충북경제를 앞당겨 달성하여 충북의 기업들이 모두 대박이 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상기업에게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지원,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세무공무원 질문·검사권 유예, 회사 홍보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