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정보화마을의 인빌체험(www.inviltour.com)과 인빌쇼핑(www.invil.com)은 주부들의 고민도 덜고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김장 담기 체험’ 프로그램과 절임배추 판매를 본격 실시한다.

인빌체험의 김장 담기 체험은 산지에서 주민이 직접 재배한 배추로 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청정 철원 고랭지 배추’(강원 철원 누에마을), ‘태양초로 김장해요’(강원 원주 황둔송계마을), ‘겨울 건강 밥상, 유기농 김치!’(충남 홍성 문당환경농업마을) 등 재료별, 지역별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가격대도 다양해 ‘맛깔스런 김장체험’(전북 전주 학전참게쌀마을)은 1인당 6,000원만 내면 김장담기체험이 가능하며 ‘태양초로 김장해요’(강원 원주 황둔송계마을)체험은 성인, 어린이 구분없이 12,000원만 내면 맛있는 점심 식사와 김치 반 포기를 가져갈 수 있다. 아울러 35,000원만 추가 부담하면 김치 10kg을 가져갈 수 있다.

김장체험 행사에서는 김장체험 외에도 농촌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체험도 함께할 수 있다. ‘김장 담그고 손두부 만들고’(경기 여주 서화마을)체험은 1인당 20,000원만 내면 김장담기(필수)와 손두부 만들기, 꽃누르미 체험 중 1개를 선택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친환경 무농약 재배 김치’(전북 순창 물통골마을)체험도 체험비 15,000원만 내면 김장 체험과 식사를 함께 할 수 있으며 더불어 상추따기와 두부 만들기 등도 부가 서비스로 선택, 즐길 수 있다.

한편, 정보화마을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빌쇼핑(www.invil.com)에서는 산지 직거래 김장 재료 열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농가에서 생산한 배추를 직접 절인 절임배추는 현재 33개 상품을 인빌쇼핑을 통해 판매 중이다. 10kg에 1만원의 가격대로 원하는 양만큼 구매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김장에 꼭 필요한 액젓류, 고춧가루, 생강/마늘, 천일염도 직접 생산한 농민들이 인빌쇼핑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정보화마을은 도 농간 정보격차해소와 농어촌 소득증대를 위하여 경쟁력 있는 선진국형 농어촌 구현에 중점을 두고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정보콘텐츠 구축 등 관련 사업을 통하여 정보생활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2001년부터 중점 추진 중으로 전국적으로 358개(‘09.11월 현재) 마을이 조성되어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