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속독TM 교사들의 감동적인 고백


[조은뉴스=이재훈 기자] 한자속독™이란? (발명특허 융합교육(10-0855202))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활용하여 뇌 생리학적 원리에 맞추어 개발된 과학적인 교육이다.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을 하면 올바른 인성의 바탕에서 좌뇌·우뇌 활동증진으로 두뇌가 계발되고 눈과 마음이 함께 훈련되므로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이 강화되어 국·영·수 등 공부를 잘 할 수 있다. 덤으로 한자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하여 이미지로 쉽고 빠르게 습득, 장기기억 되고 동시에 정확한 안구운동이 병행되므로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발명특허 융합프로그램이다.

서울 경기대학교, 부산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한자속독™ 발명자 최정수 교수의 직강으로 한자속독™ 강사과정을 수료한 전문교사가 전하는 전국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의 생생한 소식을 직접 들어보자.(www.한자속독.kr, 문의:최정수 교수연구실(051)243-1137)


<휘봉초 친구들의 한자속독사랑 포스터> 서울 휘봉초 한자속독™ 장영심 교사

안녕하세요? 한자속독가족 여러분.
겨울이 성큼 다가온 가을의 끝자락입니다.
하늘은 높고 나는 살찐다는 천고자비(天高自肥)의 계절에 여러 선생님들도, 또 선생님의 사랑스러운 제자분들도 한자속독으로 두뇌를 살찌우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오늘 오래 묵혀왔던 휘봉초 친구들의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휘봉초의 김규란, 이하진, 박정연, 김민영 등 이 친구들은 저를 깜짝 놀라게 했답니다. 우리 한자속독 선생님들은 제자들의 눈부신 발전에 놀라는 일들이 일상 생활화 되어 있지만 그때는 저도 많이 감동했답니다.

어느 날 3학년 하진이가 저에게 그림을 그려왔다며 보여줬습니다. 전에도 친구들이 밤새 정성들여 그린 그림을 저에게 선물로 주곤 했기에 그런 그림인가 보다 했어요. 근데 하진이의 그림은 달랐답니다.​ 그건 그림이 아니라 바로 한자속독의 장점을 쏙쏙 적어놓은 포스터였어요. 이쁜 색깔들로 집중력이 쑥쑥. 한자실력이 쑥쑥. 두뇌계발이 쑥쑥.

장영심 선생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두뇌계발 한자속독 ​선생님들 안 놀라셨어요?
시키지도 않았는데 스스로 한자속독 포스터를 만들어 오다니......
또 그 내용은 어떻구요, 핵심만 콕 적어온 하진이에게 저는 너무나 감동하고 고마웠답니다. 거기다 자연스런 한자속독 홍보까지~^^​

요즘 아이들이 워낙 바쁘고 ​할 일이 많잖아요. 아마 제가 부탁을 했어도 시간 없어서 못해왔을거 같은데, 그죠?

하진이의 포스터를 본 다른 친구들이 자기들도 해오겠다며 다음 날 그려온 포스터예요. 아이들이 그간 얼마나 한자속독을 열심히 했으며 우리 수업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알 수 있죠?

2학년 규란이가 적어온 집중이 많이, 머리 말고 눈동자만!​
장영심 선생님과 함께 하는 즐거운 한자 최고! ​
5학년 정연이의 메타인지, 뇌를 움직일 수 있는 유일한 기관, 눈.
안구운동으로 건강해지고 시력도 좋아지고 한자도 외우고,
재밌게 가르쳐줘요, 짱!​
5학년 민영이의 두뇌계발한자속독​ 안구운동 대박 이해력도 쏙쏙, 한지는 여기로 꼭~
​이 포스터는 저의 보물로 지금도 잘 보관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두뇌계발 한자속독 수업을 선생님보다 더 잘 이해하고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뭉클, 눈물이 찔끔했답니다. 이렇게 사랑스럽고 이쁜 아이들을 어떻게 자랑하지 않을 수 있겠어요?

이렇게 똑똑하고 한자속독의 진가를 알아주는 아이들이 있기에 한자속독은 발전하고 우리나라의 미래는 창창하다고 ​생각합니다.

한자속독 친구들~
등화가친의 계절에 세계최초 발명특허 융합교육 한자속독으로 열심히 훈련하여 두뇌를 살찌우고 그 두뇌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여 우리나라를 이끌 인재가 됩시다.
휘봉초 한자속독반 친구들 사랑합니다.


<한자속독은 꿀 잼이다> 전남 팔마초 구례북초 한자속독™ 이점남 교사

안녕하세요.
한자속독™ 전문강사 이점남입니다.
겨울을 재촉하듯 종일 비가 내리더니 울긋불긋 나뭇잎이 거리를 색칠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기회의 계절 전국에서 들여오는 한자속독 교육의 효과와 좋은 소식들이 가을 산처럼 곱게 물들어 풍성합니다.

공개수업을 준비하면서 지난 일 년을 돌아보고 감사와 다짐을 해보려합니다. 한자속독은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두뇌계발이 되기 때문에 초등학교 때 필요한 필수 교육입니다. 두뇌의 황금시기인 초등학교 때 좋은 습관과 두뇌계발은 올바른 인격형성이 되어 꿈과 목표를 크게 펼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한자속독을 지도하면서 올 한해 가장 보람 있었던 것은 4학년 남학생의 변화입니다. 할 수 없다, 못해요 부정, 자신감이 없고 집중력이 부족해 마음이 더 가는 아이였는데, 매시간 긍정적인 동기부여, 창의인성교육, 70회 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 도전과 합격 후 긍정적이고 눈가는 곳에 마음이 가는 것이 보이더군요. 이제부터 시작이다 칭찬을 듬뿍해주었습니다.

지금은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칭찬 받는 아이가 되었습니다. 이번 중간고사도 아이들 성적이 쑥쑥~ 2학년, 6학년 여학생 올백 국, 영, 수 만점은 다수 아이들이 기뻐하는 것을 보고 감사와 보람을 느꼈습니다.

아이들이 말합니다. “한자속독 수업이 즐겁다.” “1학년부터 했으면 좋았는데 늦게 시작해서 아쉽다.” 6학년 여학생은 카톡에 “한자속독이 꿀 잼이다.” 등 팔마초, 구례북초 아이들이 즐겁게 인성도 기르며 한자속독으로 두뇌계발 중입니다.

수업 전 아이들에게 묻습니다.
안구운동 어떻게? 눈가는 곳에 마음, 아는 것은 한번 모르는 것은 두 번, 자동입니다.
한자속독 훈련으로 좋아지는 것은? 두뇌, 집중력, 한자, 속독, 독서능력.
뇌가 좋아하는 것은? 긍정, 배려, 바른 마음과 자세입니다.
물이 흘러도 콩나물은 자라듯 뇌는 기억합니다. 한자속독은 두뇌의 밥 이라는 것을.

제가 전공을 바꾸면서까지 한자속독 교육에 빠져 아이들을 지도한지 3년. 저에게는 행복한 도전이고 보람과 감사의 시간 이었습니다. 교사로서 애국의 길을 걷게 해주신 한자속독 발명가 최정수 교수님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좋은 교육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팔마초, 구례북초 교장·교감선생님, 방과후 부장선생님, 코디샘께도 깊은 감사드립니다. 항상 교육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해주시는 두 학교 열정적인 학부모님 감사드립니다.

한자속독이 꿀잼이 될 수 있도록 더 좋은 교육으로 보답하고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팔마초 구례북초 제자들~ 모두모두 사랑합니다.
두뇌계발 한자속독 파이팅!!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