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속독TM 교사들의 감동적인 고백


[조은뉴스=이재훈 기자]  한자속독™이란? (발명특허 융합교육(10-0855202))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활용하여 뇌 생리학적 원리에 맞추어 개발된 과학적인 교육이다.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을 하면 올바른 인성의 바탕에서 좌뇌·우뇌 활동증진으로 두뇌가 계발되고 눈과 마음이 함께 훈련되므로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이 강화되어 국·영·수 등 공부를 잘 할 수 있다. 덤으로 한자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하여 이미지로 쉽고 빠르게 습득, 장기기억 되고 동시에 정확한 안구운동이 병행되므로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발명특허 융합프로그램이다.

서울 경기대학교, 부산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한자속독™ 발명자 최정수 교수의 직강으로 한자속독™ 강사과정을 수료한 전문교사가 전하는 전국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의 생생한 소식을 직접 들어보자.(www.한자속독.kr, 문의:최정수 교수연구실(051)243-1137)


<이제는 불려 다닙니다> 서울 동일초 한자속독™ 박근숙 교사

며칠 전 창밖에 떨어지는 낙엽을 바라보고 있던 나른해지려는 오후
낯선 한 통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올 3월부터 방과후 수업을 나가는 동일초 방과후 담당선생님으로부터 소개를 받고 공연초에도 수업을 해달라면서 담당선생님께서 직접 전화를 주신 겁니다.

“선생님 우리 공연초에도 한자속독 수업 해 주실 수 있나요?”
목소리가 밝고 고우신 공연초 담당선생님은 어느새 동일초에 가셔서 동일초 선생님께 교본과 한자속독설명을 다 들으셨다네요. 너무 뜻밖에 일이라서 표현 할 수 없을 만치 기분이 좋아 애들처럼 펄쩍 펄쩍 뛰고 싶었지요.

또 한자반이 들어갔다가 폐강된 적이 있는 학교에서도 선생님이 전화를 주셨는데 제가 동일초에 토요반에 이어 수요반이 증설되어 날짜가 겹쳐서 다른 선생님이 들어가게 되었답니다.
어찌 이리도 감사한 일이 내게 일어날 수 있었을까요?
돌아보니 제 주위엔 나를 도와주려는 사람들만이 포진해 있다는 사실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첫 번째로  최정수 교수님이 계셨기에 가능한 일이었으며 백번 천번 교수님 덕분임을 압니다. 세계특허발명품인 명품을 발명해주시어 이 신무기하나만으로도 세상에 무서울 것 없이 전진 할 수 있었던 점. 제가 3년 전 강사과정을 수강 할 때부터 오늘까지 너무나 부족한 것뿐인 나에게 늘 나이아가라 폭포같이 거대한 칭찬 세례를 쏟아 부어 주신 덕분에. 지금까지 낙엽이 되지 않고 소나무처럼 버티어낼 수 있게 도와주셨던 교수님의 은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밖에서 두드릴 땐 높기만하고 굳게 잠긴 학교 문이 스르르 열리게 도와준 분은 바로 노원의 이혜수 본부장님입니다. 날이면 날마다 혼자서 노원구 전체학교에 전단지를 돌리면서 홍보를 해주신 덕분이지요. 몇 년 전부터 교습소에 수업이 없는 세시 전까지 단 몇 십분만 시간이 남아도 학교 앞을 파수병처럼 지키고 계시는 것을 노원식구들마저 눈치로만 알뿐 아무도 알려고 하지도 않았지요. 지원요청을 했어도 다들 바쁘다는 핑계를 들이대자 묵묵히 혼자서 해내면서도 단 한 번도 푸념이나 생색이나 자랑을 안 하는 것이 이혜수 본부장님이 지닌 성품이랍니다.

그런 착한 심성을 알게 된 노원식구들이 요즈음은 매우 적극적인 자세로 협조하고 있습니다. 몇 년을 뿌린 씨앗이 이제 서서히 모죽처럼 움을 트려하고 있는듯하여 신이 나기도하지요. 그리고 흠집을 내려는 황사바람에도 흔들림 없이 진실된 곧은 성품으로 적극적인 지원과 한결같은 믿음을 주시는 노원 본부장님과의 만남이 너무 소중한 인연으로 고맙기만 합니다.
 
제 뒤에는 이런 분들도 있습니다.
방과후 담당선생님, 댓글로 용기를 주시는 한자속독 선생님들, 학부형님들과 동일초 학생들!
그리고 보안관님들까지 모든 분들이 제겐 바람막이가 되었고 나를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는 세 번째 협조자들이었습니다. 그러기에 낙엽이 지는 계절에도 새싹이 움틀 수 있는 경쾌한 전화 벨소리를 듣게 된 것이지요. 겨우내 그렇게나 두드렸던 학교 철문이 스르르 열리더니 이제는 제발 와 달라고 불러 댑니다. 학교에서도 불러대고 홈플러스와 센터에서도 불러댑니다.

본부장님! 이제까지 혼자 지고 오신 무거운 짐을 그만 내려 놓으시지요.
우리가 있잖아요! ♬
나 혼자는 어려울지 모르지만 우리가 함께하면 노원의 전설을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



<두뇌계발한자속독은 초등때 반드시 필요한 교육>
서울 승곡초 석계초 탑동초 한자속독™ 김명희 교사

안녕하세요? 서울 성북본부 김명희입니다.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들 앞에서 보람된 하루하루 되길 바래요.

제가 그동안 학생들 칭찬 글 위주로 글을 올렸지요?
오늘은 그동안 내 인생 후반부의 큰 도전이 된 한자속독, 그리고 우리 숭곡초, 석계초, 탑동초 꿈나무들과 또한 제게 항상 힘을 실어주는 학부모님들을 생각하며 글을 올립니다.​

저는 요즘 아침에 눈을 뜨면 우리 꿈나무들을 생각하며 힘이 마구 솟는 듯 합니다. 기존한자반을 오래 운영하면서 힘들었던 시간들이 빠르게 저의 뇌리를 스쳐갑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산만한 아이들, 점점 갈수록 어렵고 지겨워하는 모습들, 심지어 어떤 학교는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도 아이들이 정말! 안 모이기도 하고(석계초), 많은 고민을 하다가 만난 한자속독!

한자속독은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두뇌계발훈련중 한자가 저절로 되며, 2배 이상 빠르고, 장기기억되며, 집중력, 속독, 독서능력까지 1석5조가 한 번에 되는 놀랍고 획기적인 프로그램입니다. 한자속독의 중요성과 필연성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으며, 교육현장에서도 아이들의 변화와 발전을 몸소 ​실감합니다.

요즘에는 작년에는 잘~ 느끼지 못했던 아이들의 소감과 학부모님들의 감동의 메시지도 저를 더욱 힘이 나게 하고 더욱 한자속독에 대한 확신을 줍니다.

거짓말을 잘하던 2학년 여학생이 이제는 거짓말을 안한다고 한자속독 선생님 덕분이라고, 창의인성 교육시간을 손꼽아 기다리며 시간을 더 길게 해달라고 조르는 학생,​ 저 모르게 제 뒤로 와서 팔로 제 허리를 감싸는 여학생,​ 화·목요일만 오시지 말고 1주일 내내 수업해주시라는 석계초 2학년 여학생, 국어·수학시험 성적이 올랐다 또는 100점 맞았다 하며 한자속독수업 덕분이라고 하는 학생들.


선생님을 직접 뵈니 열정에 다시 한 번 감동하며, 한자능력향상에도 크나큰 도움이 되며 인성교육의 힘으로 아이들의 바른 마음에 도움이 되겠다 하신 학부모님(어제 탑동초 공개수업 소감), 아이들과 자연스런 소통의 수업으로 학부모로서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겠다 하신 분, 인성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좋았다라고 하신 학부모님.

저는 우리 꿈나무들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한자속독의 놀라운 교육으로 장차 미래를 주도해나갈 주인공들이 될 것을 생각하니 너무 행복합니다.

두뇌계발한자속독은 이 시대에 꼭! 필요한 교육이며 특히 초등때 꼭! 필요한 교육입니다. 초등 때가 인격형성과 두뇌계발황금기이기 때문입니다.

이 시간 제게 한자속독의 전문강사의 길을 열어주신 최정수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불어 제가 한자속독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해주신 숭곡초, 석계초, 탑동초 교장, 교감선생님, 방과후 부장님, 코디맘께 깊이 감사드리며, 이 분들의 뜻을 받들어 우리 꿈나무들을 이 시대의 동량으로 길러내고자 오늘도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두뇌계발한자속독 화이팅!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