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조직 재생 성분 PDRN®이 들어있는 신개념의 점안액이 나왔다.

재생바이오 전문기업 파마리서치프로덕트(대표 정상수)는 조직 재생물질 PDRN®을 주성분으로 하는 ‘리안®(Re-眼)점안액’을 개발, 업계 최초로 각막의 손상을 치유하는 조직 재생 일반의약품 안약을 출시하였다. 이것은 기존의 근골격계질환 및 피부질환에 사용되던 주사제 및 연고제를 눈에 넣는 안약 형태로 개발한 것이다.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은 일종의 DNA분획으로서 손상된 조직의 염증을 줄여주고 조직을 재생하는 효과가 있다. 이 성분은 다양한 임상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되어 있어 치료가 쉽지 않은 피부상처 및 건, 인대 손상과 재생을 통한 피부미용 등 다양한 분야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신제품 ‘리안 점안액’은 영양부족으로 인한 각막, 결막의 궤양성 질환의 영양 공급과 콘택트렌즈 착용 등으로 인해 손상된 각막, 결막의 치료에 효과적이다. 이는 기존의 점안제에 없는 차별화된 기능으로 특히 눈물이 부족해서 생기는 안구건조증과 이물에 의해 손상된 각/결막에도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하여 향후 기존의 인공눈물 제품들과의 차별화가 이슈로 등장할 전망이다.

이 제품은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은 1회용 제형으로 안전하고 사용이 간편하다.

지난 7월 코스닥에 성공적으로 상장된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세포치료 및 조직 재생 물질을 기반으로 재생의학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재생바이오 전문 제약사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신개념 피부힐링촉진제 ‘리쥬란’, 조직재생주사제 ‘리쥬비넥스주사’, 상처치료연고 ‘리쥬비넥스크림’, 재생화장품 등이 있으며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리안점안액’에 이어 관절강주사제 등 후속 제품의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