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용평리조트(대표이사 정창주)가 22일 오후 1시 30분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수하리에 위치한 용평돔 체육관에서 평창 올림픽 선수촌 아파트 착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창 올림픽 선수촌 아파트의 착공식에는 구닐라 린드버그 IOC 조정위원장과 10명의 IOC위원, 조양호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심재국 평창군수 등 주요 내외빈이 참석할 예정이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주선수촌으로 사용될 평창 올림픽 선수촌 아파트는 총 600세대 규모로 대림산업이 시공하며, 올림픽 이후에는 민간 주거 시설로 사용된다. 특히 올림픽 선수촌인 만큼 평창 동계올림픽 설상 경기 시설 중심에 위치해 올림픽 시설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복합 주거단지이다.

또한 평창 올림픽 선수촌 아파트 인근에는 사계절 복합 리조트인 용평리조트 및 알팬시아 내 90홀의 골프장이 조성되어 있어 동계 스포츠 뿐만 아니라 골프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용평리조트 정창주 대표이사는 “평창 올림픽 선수촌으로서 완벽한 기능을 다하고, 또한 지역경제에 이바지하는 올림픽 유산이 될 것”이라며 “최고 수준의 선수촌을 만들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모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창 올림픽 선수촌 아파트는 오는 10월 중 청약을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