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한 중기자]   (사)부산서예비엔날레(이사장 박후상)에서는 ‘승고신화(承古新花), 옛것을 창조적으로 계승하여 새로운 정신세계를 꽃 피운다’라는 주제로 11월 6일(금) 오후 5시에 부산문화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서예단체대표와 공모전 입상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2009부산서예비엔날레’개막식을 갖는다.

서예의 예술성을 재조명하여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새로운 기법을 구현하고 서예와 현대문화를 접목시켜 세계인이 공감할 수 있는 서예를 추구하는 이번행사는 세계서화 초대전, 세계서화의 동향(뜻: 유행)전, 기념휘호 작품전 등 주제전 3개 분야와 실용서화(도자, 각주 포함)의 변주, 기념공모전 등 기념행사 2개 분야로 이루어지며, 초대작품 647점, 공모작 253점 등 총 900여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개막식에는‘제7회 부산서예비엔날레 국제공모전’수상자 시상식도 함께 펼쳐지며, 대상에는 문인화 분야의 박원옥, 우수상에는 윤영석(전각), 안도영(한문), 오정애(한글) 등 3명이, 특별상에는 조길상(서각)씨가 수상하며, 특선 40명과 입선 208명도 함께 수상한다.

한편 조직위 관계자는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전시되어 동아시아 서예 예술의 흐름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부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