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조은뉴스=김영환 기자] 대구동부여성문화회관은 대구에 거주하는 모든 성인여성을 대상으로 시정 공감 프로그램인 고품격 ‘문화예술 아카데미’의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문화예술 아카데미는 대구 여성의 문화예술분야 전반에 대한 소양과 자질을 함양하고, 대구시에서 추진 중인 문화예술 사업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시민의 문화 수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음악, 미술, 오페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기초 이론과 독특한 실기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오페라 및 영화 감상 등 현장 체험도 병행해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10월 7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총 14번의 강의로 진행된다.

대구에 거주하는 성인 여성 누구나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daegu.go.kr/Dwcc)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여성문화회관(☎605-3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김성원 동부여성문화회관장은 “문화예술아카데미는 지역 여성의 예술적 감각 및 수준 높은 문화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강좌를 이수한 교육생들이 대구의 문화를 사랑하고 널리 홍보하는 역할에 기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