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조은뉴스=김영환 기자] 대구시는 지역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오는 18일까지 세무사, 변리사, 공인회계사, 공인노무사, 관세사, 경영지도사, 기술지도사, 법무사, R&D 등 10개 분야 150명 정도의 자문단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기업의 전문분야에 대한 애로사항으로는 A기업의 특허권 출원 등록, B기업의 수출신고서 작성 등 수출관련사항 지원, C기업의 제품기능 향상을 위한 R&D기술 지원 요청 등 여러 건이 있었다.

이에 해결방안으로 모집하는 자원단은 개별기업과 1:1 멘토로 지정돼 애로사항이 해결될 때까지 밀착 자문, 기업 현장 방문이나 합동간담회 때 동행해 현장자문, 지역기업의 경영활동에 대한 컨설팅 등 다양한 자문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자문관에 대해서는 자문시간에 따라 소정의 자문료도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관련분야 학위 취득 및 자격증 소지자 또는 지원 분야 관련 기관에서 5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거나, 학교, 연구소, 학회, 관련 기관, 비영리민간단체에 소속돼 관련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원스톱기업지원센터가 지난 1년 간 지역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노력해 온 덕분에 많은 기업인들이 이에 대해 고마워하고 있다”며 “앞으로 ‘기업애로 자문단’이 지역중소기업의 전문분야 애로사항까지 즉시 해결해 준다면 이러한 작은 성과들이 모여 우리 지역 기업의 성장 모멘텀이 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