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난타’, ‘사랑한다면 춤을 춰라(사춤)’, ‘점프’, ‘페인터즈 히어로’ 등 이름만 들어도 익숙한 논버벌 공연을 중심으로 한 ‘2015 공연관광축제(Korea In Motion)’가 9월 11일(금) 경주 엑스포공원 백결공연장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11일(일)까지 한 달간 열린다.

*논버벌(Non-verbal) 공연: 가급적 언어를 배제하고 비언어적 상징과 표현, 몸짓과 소리, 음악 등으로 극을 꾸미는 성격의 공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고, 한국공연관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관객에게 보다 가까이, 세계를 향해 보다 멀리’라는 주제로 경주와 서울에서 ‘인(in) 경주’와 ‘인(in) 서울’로 나뉘어 진행된다.

‘인(in) 경주’에서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실크로드 경주 2015’(’15. 8. 21.~10. 18.)와 협업하여 경주 세계문화엑스포공원 백결공연장에서 열리는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이번 공연관광축제의 공식 참가작 10편의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갈라쇼를 새롭게 구성해 축제 기간 동안 125회의 공연을 선보인다.

‘인(in) 서울'에서는 논버벌 공연뿐만 아니라 뮤지컬·콘서트·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상설공연들을 축제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티켓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티켓 프로모션 프로그램은 코인모* 티켓, 패키지 티켓, 만 원의 행복, 스탬프 랠리로 구성되어 있다. ‘코인모 티켓’은 공연관광축제의 공식 참가작 10편과 자유 참가작 9편의 티켓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혜택 프로그램이다. ‘패키지 티켓’은 공식 참가작 티켓 2매를 패키지로 구매하면 머그컵, 백팩, 카드지갑 등 공연 기획 상품을 함께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며, ‘만 원의 행복’은 매주 금요일, 만 원에 공연을 볼 수 있는 티켓을 최대 100매까지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탬프 랠리’는 공식 예매사이트를 통해 티켓 3매를 예매하면 축제 기간 이후 공식참가작 상설공연 1편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e)-티켓을 발행해주는 프로모션 프로그램이다.

* 코인모는 공연관광축제의 영문 슬로건 ‘Korea In Motion’을 줄인 말임.

문체부는 공연관광축제가 올해에도 성공적으로 개최됨으로써,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인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돋움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문화융성을 상징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커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지난해 190만 명의 외국인관광객을 불러 모은 공연관광이 올해에도 관광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문체부는 논버벌 공연을 활용한 관광 상품화를 추진 중인 공연관광 등, ‘고부가가치 융·복합 관광산업 육성(국정과제)’에 주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