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OECD 주요 회원국 중 자살률 1위(2003년~2013년)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인구 10만명 당 28.5명이 자살(전라남도 30.8명, 2013)로 사망하여 주요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2014년 세월호 선박사고, 2015년 메르스 사태에서 보듯 재난의 대형화, 상시화는 지역기관들의 유기적·즉각적인 공조의 필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

이에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윤보현센터장, 이하 ‘전남광역센터’)는‘전라남도청, 전라남도지방경찰청,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소방본부,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여성긴급전화1366전남센터’ 등 유관기관들과 유기적인 관계 형성을 도모하고, 업무공조를 통해 지역사회 위기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9월 2일(수) 위기대응체계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전라남도·전남광역센터 주최로 전라남도청에서 진행되었으며, 전라남도 위기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공조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전라남도청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전라남도의 위기대응체계를 구축하는 시발점이 된 것 같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진행하고, 각 기관별 업무협약을 통해 전라남도의 위기대응체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