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개최, 성공 조직 위한 최적화 프로그램 소개

[(충남)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전인교육센터(센터장 이경재)가 제 기업·공공기관·단체 대상의 HRD 전문가 초청 설명회를 연다.

매년 인사교육 담당자가 갖는 고민 중 하나가 질 높은 직원 교육 프로그램인 만큼, 실질적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전인교육센터는 오는 11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논산시 상월면 메인센터 교육원에서 ‘명상을 통한 자기관리 프로그램’을 주제로 한 행사를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기업 및 조직 교육 담당자로, 사전 신청자(www.ihumancom.com)에 한해 무료 참가가 가능하다.

다만 당일 오전 대전역(오전 11시)과 정부대전청사(오전 11시 20분) 셔틀버스 및 중식 이용 시, 왕복셔틀비와 중식비는 3만 원으로 현장 결제가 가능하다.

각종 공공기관과 (벤처)기업, 연구소 등이 운집한 대전과 세종에서는 최대 40분가량의 차량 이동만으로 특별한 교육을 만날 수 있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구글과 삼성, 애플, 매킨지, IBM 등 글로벌 기업들이 초일류 기업 성장 과정에 명상을 도입했다는 사실만으로도 그 효과는 잘 알려져 있다. ‘명상과 성공’이 상충되는 가치가 아닌 오히려 시너지 효과를 가져온다는 사실에 주목한 결과다.

실제로 그동안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연수원, 세종시교육청, KAIST, 유한킴벌리까지 본 프로그램을 활용해 큰 효과를 거뒀고, 최근 삼성전자도 직원 교육 도입을 확정했다.

참고 누르는 일시적 기분 전환이 아닌, 근본적 마음수련 마음빼기 방법이 기업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당일 일정은 ▲프로그램 취지 및 기대 효과(30분) ▲마음의 원리와 비움의 효과(1시간) ▲건강체조 배우기(30분) ▲마음빼기 명상 실행(1시간) ▲생활 속 마음빼기 적용(30분) ▲프로그램 설명 및 기업 적용 효과, 질의응답(1.5시간) 등 모두 5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경재 센터장은 “명상은 나와 주변을 깊이 있게 돌아보는 과정이고, 이는 새로운 활력과 잠재력을 가져다준다”며 “개인의 변화는 곧 조직 경영 성공으로 이어진다. 마음빼기 명상은 이 점에 있어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문의 : 전인교육센터(041-731-1255~7) 또는 이메일(ihumancom@maum.org)

한편, 평생교육원 전인교육센터가 진행하고 있는 마음빼기 명상은 대표적인 명상 단체인 마음수련이 전 세계 40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과학적이고 대중적인 명상방법. 기업교육전문회사인 전인교육센터는 마음수련과의 협력 하에 마음수련 마음빼기 방법을 도입, 기업과 조직에 맞는 최적화 프로그램을 구성해 기업들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밖에도 명상의 대중화를 위해 일반인을 위한 주말 명상캠프로 자기 돌아보기 캠프, 부부힐링 캠프, CEO명상 캠프, 학부모 자기 돌아보기 캠프, 대학생 새마음캠프 등 5종 명상 캠프가 주말 1박2일 프로그램으로 상시 운영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사진은 모두 최소 3,500시간 이상 마음빼기 명상 훈련과 양성과정을 이수한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고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