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컬러풀 도시 대구가 이번 주말 화려한 색의 향연에 빠져든다.

대구시는 2015 대구 국제바디페인팅페스티벌이 9개 국 51개 팀 160명이 참가한 가운데 8월 29일(토)부터 30일(일)까지 양일간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대구국제바디페인팅페스티벌은 2008년 아시아 최초로 대구에서 개최한 후 올해 8회를 맞이하는 지역의 대표 축제로서, 메인행사로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인체를 캔버스로 이용해 색채예술의 극치를 보여주는 DIBF Awards를 진행하고, 축하공연과 다양한 참여코너도 펼쳐진다.

첫날, 바디페인팅부문 31개 팀, 환타지메이크업부문 20개 팀이 참가하는 2015 DIBF Awards를 시작으로, 둘째 날에는 수상자들의 작품 발표 및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등 5개국 작가의 작품시연과 시상식, 축하공연 이벤트가 펼쳐진다.

올해는 참가팀이 지난해 45개 팀에서 51개 팀으로 확대됐으며, 차별화된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나도 아티스트 코너’를 신설해 동호인, 가족, 외국인 등이 색채를 이용한 바디페인팅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고, 페인트 드로잉 퍼포먼스와 그라피티(graffiti) 시연, 네일아트 등 새로운 볼거리를 만들어 관람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것이다.

또한, 양일간 저녁에 이어지는 화려한 축하쇼는 한여름 밤 대구의 무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무대가 될 것이다. 첫째 날에는 가수 <정수라>, <이범학>, <오로라>등이 출연하고, 둘째 날에는 <울라라세션>, <소찬휘>, <추가열>등의 공연에 이어 바디페인팅 수상작들의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와 불꽃놀이가 관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시는 ‘2015 대구국제바디페인팅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8월 29일(토) ~ 8월 30일(일) 양일간 안전, 교통, 환경 등 안전 분야 종합지원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

행사기간 중 1일 최대 4만여 명(최대 수용인원 1만여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바, 성서경찰서, 소방안전본부, 달서구청, 대구시 관광협회, 자원봉사자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외래 관람객에게 편의를 제공해, 축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바디페인팅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시민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며 “많은 관람객들이 모이는 축제인 만큼 특히 안전과 교통 등 시민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관람객들은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과 행사장 내 질서의식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