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인천광역시 수봉도서관(관장 송영숙)은 지역 내 독서문화 형성 및 평생 교육의 역할을 실천하고자 2015년 2기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맛있는 책, 북 앤 쿡’등 총 9개 강좌로 구성된 2기 문화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일반인, 어르신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기에도 운영했던 ‘맛있는 책, 북 앤 쿡’은 그림책을 읽고 내용과 관련된 음식을 만들어보는 강좌로 아이들과 엄마들의 관심과 성원에 따라 연속 개설한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 영어 동화 놀이터’, ‘엄마와 함께 책 읽어요’, ‘와글와글 동화나라’, ‘우리끼리 창작 뮤지컬’ 또한 1기 운영 후 높은 만족도를 반영하여 연속 운영한다. 더불어 ‘개설 희망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컴퓨터와 마인드 맵 활동을 병행하는 ‘컴퓨터로 생각 쑥쑥’ 및 일반인 대상 역사 강좌인 ‘일반인을 위한 역사 산책’을 새롭게 선보인다.

수강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오는 9월 20일(일)까지 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정원내 선착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번 문화프로그램은 9월 8일(화)을 시작으로 11월 28일(토)까지 운영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교재비·재료비는 별도 본인 부담이다.

수봉도서관 문화프로그램 담당 사서(채송화)는 “지역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누릴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서의 도서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을 맞이하여 독서 문화 형성에 더욱 힘쓰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