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청주시 오송읍에 소재한 나노바이오(Nano-Bio) 핵심소재 개발기업인 ㈜파이온텍(대표이사 김태곤)’이 지난해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지원에 이어 올해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뜻에서 19일 유기농엑스포조직위원회에 4천8백만 원 상당의 후원금품(화장품)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은 행정부지사 집무실에서 박제국 행정부지사, 허경재 유기농엑스포조직위 사무총장과, ㈜파이온텍 김태곤 대표이사, 신강식 경영지원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파이온텍 김태곤 대표이사는 “이번 후원이 유기농산업엑스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충청북도가 선포한 유기농특화도 건설과 괴산군이 유기농업군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제국 행정부지사는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유기농이 100세까지 무병장수하기 위한 먹거리일 뿐만 아니라 의류, 화장품, 의약품, 건축 등 자연과 더불어 미래를 준비하는 삶의 형태라는 것에 대한 실제 체험의 기회와 교육의 장을 제공해 줄 것”이라며 “이번 후원금품은 행사를 개최하는 데 소중하게 활용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파이온텍은 2001년 8월에 설립되어 세계 일류 나노바이오(Nano-Bio) 핵심소재 개발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바이오벤처기업이며, 오송생명과학단지 1호 입주기업으로 한국폴리텍대 청주캠퍼스 창업보육센터에서 창업해 기능성 화장품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를 계기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충북의 대표적 뷰티산업 우량기업으로, 최근에는 대만·중국 합작법인을 통해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도 마련했다.

또한, 이번 엑스포 행사기간 중에는 유기농 원료로 만든 최고품질의 기능성 화장품을 시중가보다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어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생태적 삶, 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ISOFAR·충청북도·괴산군이 공동주최하여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24일간) 유기농업군 괴산군 괴산읍 유기농엑스포농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10대 주제전시관, 7대 야외전시장, 유기농의·미(醫美)관, 국제학술대회, 생태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여 지역민에게는 자부심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건강한 미래를, 유기농관련 종사자에게는 새로운 희망을,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등 모든 국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