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군산대학교(총장 김동익)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 생활과학교실(사업단장 유수창)은 2015년 7월31일부터 8월 1일까지 양일간 여름방학특강으로 MAKE App과학교실을 운영했다.

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과학교실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앱(App) 제작’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1박 2일 캠프형식으로 진행된 수업에서 첫째 날에는 파스칼 언어 및 Delphi 모바일 앱 개발 환경 구축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을 학습하고, 둘째 날에는 이를 기반으로 나만의 모바일 폰 손전등 만들기, 움직이는 인형만들기 등 학생들이 직접 앱을 개발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수업에 두 자녀를 참여시킨 학부모는 “지방에서 접할 수 없는 교육을 믿을 수 있는 생활과학교실에서 진행한다고 하여 두 자녀를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시켰다. 향후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새만금창의융합센터장 유수창 교수는 “코딩을 통한 스마트폰앱(App)을 제작하면서 학교 정규수업에서 배울 수 없었던 지적 욕구를 충족하고, 창의력 및 문제해결력을 신장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 MAKE App과학교실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김승환)이 주관하며 복권위원회, 군산시(시장 문동신), 부안군(군수 김종규), 서천군(군수 노박래), 데브기어(대표 박범용)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