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대구시 농업기술센터와 (사)한국향토음식진흥원이 6월 9일부터 7월 23일까지 총 12기에 거쳐 학교내 초·중·고등학교 및 기타 단체급식 사업장에 근무하는 영양(교)사 및 조리사 등을 대상으로 ‘2015 우리쌀 가공식품활용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 쌀의 다양한 활용방안을 제시하여 상품화, 대량 조리화 방안을 모색하며 건강 먹거리 우리쌀 소비촉진 전문리더를 양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요내용은 우리 쌀에 대한 체계적 연구 개발을 통해 쌀 가공식품을 활용한 건강 먹거리 개발,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쌀에 대한 영양성, 기능성, 간편성에 대하여 전달하였다.

(사)한국향토음식진흥원 임현철 원장은 “매 기수마다 참석한 영양(교)사 및 조리사들 및 교육생들의 열정과 배움에 대한 마음이 높았으며 이번 우리쌀 가공식품 활용교육을 통해 우리쌀 의 가치 및 다양한 먹거리전환과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 환산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교육에 활용된 메뉴는 조리동영상으로 제작되어 그 활용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번교육에 참석한 영양(교)사 및 조리사등은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우리쌀의 소비촉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