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지난 7월 10일 전북대학교 양이재홀에서 치과기공/덴탈 전문기업 유경덴탈워크(대표 유경) 주최하에 ‘2015년 변경되는 건강보험’을 주제로, 보철파트 보험청구 핵심노하우 및 7월 틀니/임플란트 건강보험급여확대와 자주 삭감되는 사례를 보는 건강 보험청구교육 세미나가 개최됐다.


유경덴탈워크에서는 치과의 수익을 높이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총 4차례의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이번 5회차 세미나는 ‘2015년 변경되는 건강보험’을 주제로 치위생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자는 보건학 박사로, 우석치과에서 16년 근무하며 보험청구를 담당한 베테랑으로서, 현재 오스템에 소속되어있는 보험청구 강사(경력 7년)인 이선옥 교수를 초청하여 개최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치과 수익과 직결되는 보철파트의 보험청구 핵심노하우와 2015년 변경되는 건강보험의 내용들을 자세히 들여다보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7월 틀니, 임플란트에 대한 변경 확대 부분을 큰 타이틀로 하여 임플란트 유지관리, 완전 틀니 밒 부분 틀니 보험적용, 틀니 유,무상 유지관리(산정방법) 등의 내용을 사례 분석등을 통하여 정확하고 실무 적용에도 쉽게 전달하여 매우 큰 호평을 받았다.

이어 ‘임플란트 Q&A’ ‘보철사례분석’에서는 자주 접하게 되는 문의 및 실수사례들을 통하여, 치위 생사들의 평소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유경덴탈워크의 유경 대표는 “매번 세미나를 개최할 때마다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뜨거운 관심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유익한 세미나를 제공함으로써 치과기공의 핵심파트너라 할 수 있는 치과들의 수익을 증대하여 서로가 상생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찾고 싶다”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자들은 몰랐던 내용들까지 쉽고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매우 유익하였다는 후기들을 전하며 주최측인 유경덴탈워크에 대한 감사표시는 물론 앞으로도 자주 이런 유익한 세미나가 열렸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하였다. 이에 유경덴탈워크는 이번 세미나 성원에 힘입어, 오는 하반기 9월 앵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