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쥬스=이승연 기자]   대구광역시는 저출산 극복의 공감대 형성과 결혼·출산·가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아이조아이야기』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10월30일 부터 12월4일 까지이며 공모대상은 UCC와 글짓기이다.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글짓기는 초등부와 중고등부 및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모내용으로는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행복한 이야기 ▲ 다자녀 가정이라 더 행복한 이야기 ▲ 저출산 문제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극복을 위한 작품 등이다.

응모방법은 UCC의 경우 파일 형식은: 640*480픽셀 이상 avi, asf, mov, wmv 등 동영상이며 용량은 50Mb이하로 3분에 가까운 분량이면 된다. 글짓기는 아래한글(hwp)파일 양식으로 준비하면 되고 원고형식은 A4용지로  휴먼명조 12포인트로 상하좌우여백 20 머리말·꼬리말10 줄간격160이다.

원고 분량은 초등부는 2장 내외, 중·고등부는 4장 내외,  대학·일반부는 5장 내외로 산문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e-mail, 우편, 방문 중 택일하면 되나 가급적 e-mail로 접수를 권장하며우편 및 방문 접수시 내용 수록 CD 또는 디스켓을 첨부하면 된다. 

◆접수처  e-mail : pp053@chol.com / 우편 : (우) 703-848 대구시 서구 평리4동 1368-1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 (아이조아이야기 UCC & 글짓기 공모 담당자 앞) / 방문 :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 저출산고령화대책팀

◆응모 양식 다운로드  대구광역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 접속 → 아이조아 이야기 UCC & 글짓기 공모전 → 다운로드 

접수 시 유의 사항으로는 주민등록상 본명으로 응모하여야 하고, 연락처와 주소를 반드시 기재해야 하며 출품하는 모든 작품은 국내외에서 게재되지 않은 순수 창작품 이여야 하고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대구광역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에 있게 된다.

한편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은 저출산 극복 홍보용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타인에 대한 지적 재산권, 초상권, 명예훼손 등을 침해한 작품으로 판명 시 심사 제외 및 당선 무효 처리되며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발표와 시상은 12월 16일 9시에 개별 통지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