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대중의 흡연 인식 변화에 따라 '흡연부스'라는 새로운 공간이 담뱃값 인상과 맞물려 새롭게 핫한 모습으로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흡연부스는 비흡연자의 눈치를 살필 필요가 없이 부담 없이 흡연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최근 설치되고 있는 흡연 부스의 경우 잠시 담배를 피우는 개념에서 흡연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고려한 편의시설을 갖춰 도시미관과 잘 어울리도록 향상시켰다.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소재 주식회사 시대(031-357-9160)는 국내 흡연부스사업을 주도하며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흡연부스, 흡연실 설치를 전문 시행하는 업체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수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주목을 받고 있다.

흡연자를 배려한 수려한 디자인과 최신 공기정화장치를 탑재한 흡연 부스는 그간의 통념을 바꿈과 동시에 대량 생산체제를 통해 비용측면에서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흡연 부스 분야에서 가장 앞서 나가는 업체이다.


금연거리는 더욱 쾌적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흡연자와 비흡연자들이 서로 배려하는 거리 질서 확립에 지자체를 중심으로 다양한 곳에서 유동인구를 중심으로 부스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관리부실과 정화장치 소홀로 외면 받고 있어 전문업체의 참여가 절실하다. 현재, 서울시내 길거리에서 흡연을 하다 적발되면 성인은 10만원이내 과태료가 부과되는 부분도 유념해야 할 것이다.


한편, 강화된 금연법에 따라 면적에 관계 없이 모든 영업소와 건물 내에서는 흡연을 할 수 없는 관계로 흡연 부스는 취지를 잘살려 흡연자들과 비흡연자들 모두가 만족하고 금연을 더불어 홍보하고 알리는 공공장소가 되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