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단·취재진 대상 팸투어 인기몰이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원더풀 코리아, 아름다운 남도의 매력에 흠뻑 빠졌어요.”

폴란드에서 육상선수로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광주U대회)에 참가한 파우리나(25) 씨는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찾았다. 전당 곳곳을 둘러보며 거대한 규모의 문화시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파우리나 씨는 “한국 현대 건축물 양식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내부 곳곳에서 전통적인 멋도 느낄 수 있어 인상깊었다”고 말했다.

전당 측으로부터 ‘행복’ ‘희망’ ‘꿈’ 등이 새겨진 부채를 선물받은 파우리나 씨는 “나중에 콘텐츠가 채워지고 정식 개관하면 다시 한 번 찾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팸투어에 참여한 파우리나 씨 외에 폴란드 선수들은 광주 충장로 일대를 둘러본 뒤 사직타워에 올라 광주의 전경을 감상했다.


이날 양림동 코스를 둘러본 선수들은 한국의 골목길과 전통가옥의 매력에 빠져 들었다.

광주시가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개최와 발맞춰 마련한 ‘팸투어’에는 각국 선수들이 참여해 놀라움을 표현하며 ‘뷰티풀! 원더풀!’을 연발했다.

뉴질랜드에서 온 라첼 코스터 씨는 “양림동에서 한국의 옛날 길과 집들을 볼 수 있어서 인상 깊었다. 옛날에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그리고 광주가 어떤 모습이었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넥 옥팔라 씨는 “전망대에서 광주시내를 둘러보면서 뉴질랜드와는 달리 아파트가  많은 점이 흥미로웠다”면서 “광주시내의 변화 과정을 알 수 있었고 특히  일제 강점기 시대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흥미로웠다”고 전했다.


소쇄원, 환벽당, 가사문학관 코스 참가자들은 다도체험과 탁본, 사랑가 감상, 아리랑 배우기 등 남도의 전통문화 체험에 매료됐고 전주 한옥마을 코스도 인기가 높았다.

광주시는 광주U대회 기간에 선수단과 취재진을 대상으로 지난 2일 운영을 시작한 팸투어는 6일 현재 미국, 스위스, 프랑스, 독일, 체코, 폴란드 등 총 25개국에서 610명이 참가하는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U대회 참가 선수단을 대상으로 한 팸투어는 광주와 인근 전남·북을 둘러보는 관광체험 프로그램으로, 광주 6개 코스, 전남북 6개 코스 등 매일 12개 코스로 운영되며 오는 15일까지 계속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팸투어의 인기가 의외로 높아 세계 청년들의 남도에 대한 관심을 실감하고 있다”면서 “광주가 더 이상 낯선 땅으로 남아있지 않고 세계인의 가슴속에 깊게 각인될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많은 곳들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