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인천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어린이들이 다양한 독서 체험활동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NIE(신문활용교육)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세계 여행 떠나기’와 여름독서교실 ‘함께 가요, 세계 책의 수도’를 운영한다.


NIE(신문활용교육) 프로그램은 8월 4일(화)부터 19일(수)까지 매주 화·수요일(오후2시~4시 / 총6회) 진행하며,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여행’이라는 친근한 주제로 NIE수업을 진행하며, 참여자들의 창의·인성 교육 및 미디어 이해 등의 비판적 사고력을 강화하고자 기획하였다.

여름독서교실 ‘함께 가요, 세계 책의 수도’는 유네스코 지정 ‘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을 기념하여, 8월 11일(화)부터 14일(금)까지(매일 오전 9시~12시/ 총4회)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세계 책의 수도를 선정하는 유네스코(UNESCO)에 대해 함께 알고, 역대 세계 책의 수도 국기 액자 만들기, 2015 세계 책의 수도인 ‘인천’에서 활동 중인 작가의 작품 함께 듣기 등 다양한 독서체험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여름독서교실은 참여한 어린이 전원에게 독서메모장을, 3일 이상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영종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한 우수 어린이를 선정하여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영종도서관장상도 수여한다.

참여자 모집은 모두 추첨제로, 오는 7월 14일(수)부터 29일(수)까지 영종도서관 어린이실에 방문 신청한 개별 접수자 중, 7월 30(목) 오전11:00 추첨을 통해 참여자를 선정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