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한방자원명품화사업단 영천한방카데미 개강식 가져

[(경북)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영천한방자원명품화사업단이 지역의 우수한 한방자원의 수준향상을 위해 7월 3일 영천농업기술센터에서 ‘2015년 영천 한방 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영천 한방 아카데미는 영천한방자원명품화사업단이 주관하고 (주)핀연구소가 시행하며 지역의 한방관련 경영주 등 관련업계종사자 40여명을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11월까지 한방사업과 관련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한방 아카데미 교육은 한방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하여 진행하는 교육이다. 한약재의 재배기술, 현장탐방 및 한방산업체 견학, 스토리테링 활용법, 디자인과 마케팅, 판로개척, 협동조합설립, 특허관리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10월 개최되는 영천한방축제에서는 한방관련 명사를 초청하여 세미나와 한방관련 부스운영도 계획되어 있다.

영천한방자원명품화사업단 정재식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영천지역의 한방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과 열정있는 교육생들을 준비하였다”며 “영천 한방 아카데미가 영천한방산업의 커다란 결실을 이룰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7년까지 운영되는 ‘영천 한방아카데미’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 한방관련 산업의 전문적인 지식습득과 상품성 강화를 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