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토마 피케티, 강준만, 슬라보예 지젝 등 신작 출간 예정

[(강원)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2015년에 하반기 출간 예정인 인문교양 도서의 리스트를 담은 <미리 보는 인문교양 2015 하반기>를 단독 공개했다.

<미리 보는 인문교양 2015 하반기>에는 국내 120개 출판사의 2015년 하반기 출간 예정 인문교양 도서 660여 종의 정보가 담겨 있다. 책자에는 출간 예정 도서 목록이 간단한 소개와 함께 분야별로 나뉘어 도서명 순으로 정리되어 있다. 분야는 인문·사회·역사·예술·과학·고전·청소년으로 나뉘어 있다.


리스트에 따르면 하반기에도 굵직한 인문교양 도서들이 대거 출간될 예정이다.

국내 필자 중에는 사회학자 김동춘의 첫 대중 교양서 <대한민국은 왜?>, 한국학중앙연구원 주영하 교수의 <한국인은 왜 이렇게 먹을까?>가 각각 9월과 7월에 출간 예정이며, 전북대 강준만 교수의 <독선 사회>, 정민의 <메모광> 등이 7월과 10월에 출간될 예정이다. 한병철 교수의 신간 <에로스의 종말> 역시 10월 중 독자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해외 사상가의 저작, 눈에 띄는 번역 출간 예정작을 살펴보면 전 세계를 휩쓸었던 토마 피케티의 새 저서 <피케티의 신자본론>이 오는 8월 출간을 앞두고 있으며, 슬라보예 지젝의 <지젝의 농담>, <트러블 인 파라다이스>가 모두 12월 출간될 예정이다. 알랭 바디우의 <메타 정치론>, <프랑스 철학의 모험>이 각각 11월, 12월에 독자들을 만난다. 그 외에도 지그문트 바우만의 <사회학의 쓸모>, 자크 랑시에르의 <해방된 관객>, 자크 데리다의 <신앙과 지식>, 사사키 아타루의 <야전과 영원>, 미셸 푸코 <문학의 고고학>, 스테판 츠바이크 <미래의 나라 브라질> 등이 하반기 출간 예정이다.

한편 인문교양 분야의 입문 도서라 할 수 있는 생활교양 인문도서 역시 하반기에도 꾸준히 출간될 예정이다. 시를 다룬 교양서인 신현림의 <미술관에서 읽은 시>, 김용택의 <시인의 마음으로 보고 듣고 생각하기>가 9월에 출간될 예정이며, 일본의 국민시인 다나카와 슌타로의 <시를 쓴다는 것>이 10월 출간을 앞두고 있다. 그 외에도 런던 문구 클럽의 창설자 제임스 워드의 <문구의 모험>, 남기현의 <푸드 스토리>, 베른트 부르너의 <눕기의 기술> 등 생활 밀착형 유쾌한 교양서들 역시 눈에 띈다.

알라딘 인문/사회 담당 박태근 MD는 “상반기에는 유시민, 신영복 등 대형 저자의 신작 출간에 미움 받을 용기,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꾸준한 인기가 더해져 인문 교양 분야가 출판 시장을 이끌었다”며 “올 하반기는 대통령이 임기 절반을 넘기는 시점인 터라 그간 침체되었던 사회 분야에서 이후 전망 등 다양한 목소리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알라딘은 <미리 보는 인문교양 2015 하반기> 책자를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출간해 독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종이책은 인문교양 도서 구매 고객에게 증정될 예정이며, 전자책은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열람할 수 있는 형태로 발행될 예정이다. 해당 책자는 작년 및 재작년에도 상/하반기에 걸쳐 종이책/전자책으로 발행,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전자책의 경우 해당 기간 동안 알라딘 전자책 다운로드 수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