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충북 오송에 글로벌 바이오제약기업인 ㈜메디톡스의 생산 공장이 들어서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충청북도는 도청 소회의실에서 도·청주시·㈜메디톡스 간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메디톡스 공장 신설 투자에 관한 협약을 체결(6월 19일)했다고 22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올해부터 2019년(5개년)까지 총 556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오송생명과학단지 일원에 부지 14,725㎡, 건축면적 15,328㎡에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 생산을 위한 생산시설과 최첨단 공정 시스템을 구축한다.

메디톡스는 의약품 관련 기술 및 제품 제조업체로 2000년 5월 설립, 보톡스로 잘 알려진 보툴리눔 톡신 제품 개발에 국내 최초이자 세계 네 번째로 성공한 기술력 있는 기업으로 전 세계 6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오창과학산업단지에 본사를 겸한 공장을 두고 있는 메디톡스는 지난 2013년 선진국 우수의약품 품질관리 제조기준(cGMP 및 EU GMP)에 부합하는 오송 제1공장을 완공한 바 있으며, 이번 추가 투자로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지난 2013년에는 글로벌 제약기업인 미국 엘러간사와 약 3,900억원 규모의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세계 최초로 액상형 보툴리눔 톡신 제품을 개발해 지난해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등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100명 이상의 신규직원을 채용할 예정으로, 지역의 고용창출은 물론 충북경제 4%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체결식에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충북은 2020년까지 투자유치 30조원, 일자리 40만개, 고용률 72%, 수출 연 200억불을 달성하여 충북경제를 전국대비 4%대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바이오산업은 이를 실현하기 위한 충북의 대표적 전략산업 중 한 분야”라고 설명하면서 “이를 위해 외지 기업의 충북 유입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지역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다. 충북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으로서 기업의 역량을 결집해 나가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