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부산서 시작, 강연&토크 형식 성공과 행복에 이르는 명상 비법 소개

[(경남)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앞만 보며 달려온 삶의 쉼표를 찍고, 자신의 숨은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특별한 명상 강좌가 부산에 선보인다.

전인교육학회와 마음수련은 오는 17일 부산 부산진구 양정청소년수련관에서 오후 2시와 오후7시 30분 2차례에 걸쳐 ‘행복한 명상 무료 공개강좌’를 공동 개최한다. ‘명상, 나를 바꾸는 힘’을 주제로 약 70분간 명상의 효과와 방법 등을 집중 소개한다.


시민을 위한 교양강좌로 기업교육 전문회사인 전인교육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기존의 강좌 형식에서 벗어나, 교육, 자기계발, 건강 등 각계 전문가가 시민과 직접 소통하는 열린 강연과 토크 형식이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평소 나를 바꾸고자 하는 욕구가 높고, 명상에 관심있는 이들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자기성찰에 기반한 에너지 충전과 긍정적인 사고가 주는 행복 성취 비법을 알려준다. 명상을 통해 원하는 삶에 이르는 지혜도 찾을 수 있다는 게 주최측의 설명이다.

‘명상, 나를 바꾸는 힘’을 제목으로 주제 강연에 나서는 유진우 전인교육센터 부원장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프랑스 파리 자끄 르꼬끄 국제 연극학교 책임교수를 역임한 예술계 명사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오랜시간 배우들의 연기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즐거울 때 나오는 엔돌핀보다 4000배 이상 강력한 깨달음과 감동의 ‘다이돌핀’이 명상을 통해 얻어지는 비법을 공개한다. ‘세계를 움직이는 한국의 문화예술인 100인’에 포함되는 외형상 화려함 이면에 감춰진 감동적인 인생 스토리도 나눌 예정이다.

이어 4인4색 전문가에게 묻고 함께 답을 찾는 ‘관객 참여’ 이벤트는 인생의 고민이나 평소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목경수 전 LG화학 전무는 ‘자기계발과 명상 ’, 김재환 정신건강의학 전문의는 ‘정신건강과 명상 ’, 신나민 동국대 교수는 ‘자녀교육과 명상 ’, 이태종 한의사는 ‘건강과 명상’으로 고민 해결의 지혜를 풀어놓는다.

마지막 순서는 명상 전문가인 전인교육센터 정선혜 전문위원의 ‘마음빼기 명상’ 특강으로 구성했다. 명쾌한 강의와 해설로 행복한 명상의 이치와 효과를 소개한다.

전인교육학회 이종범 회장(고려대 명예교수)은 “현대인들은 과도한 업무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늘 스트레스와 마주한다”며 “새로운 나로 변화하고 행복을 찾는 해법은 명상만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없다”고 말했다.

특히 “마음수련이 그동안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 대중의 인성교육과 마음토크콘서트를 통해 기여해온 사회공헌이 있어 이 강좌가 가능했다”고 밝혔다. 

전인교육학회는 이날 부산 공개강좌를 시작으로, 전국 17개 시·도 순회 세미나도 검토하고 있다. 명상은 누구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평생교육 차원의 인성교육이며, 이를 대중적으로 알리고 실천한다는 차원에서다.

한편, 사단법인 전인교육학회는 지난 2008년 전인(全人)교육에 뜻을 함께 하는 학자, 전문가 등이 모여, 더하기 중심의 학문이 아닌 ‘빼기’를 통한 본성회복과 인성 함양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된 학술단체. 그동안 12차에 걸친 국내 학술대회와 두 차례의 국제학술대회를 통해 청소년과 대학생, 일반 대중의 인성교육을 학문적으로 연구하고 대안을 제시해왔다.

최근들어 구글 및 삼성 등 대기업의 명상 도입 등의 추세와 더불어 전인교육학회와 마음수련의 시민 무료 공개강좌는 명상의 새바람을 불러올 전망이다.

6월 17일 수요일 오후 2시, 7시30분 두 차례 열리며, 장소는 부산 양정청소년수련관 7층 소강당. 선착순 마감이며 참가 신청 및 예약은 051-516-721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