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전남)=조순익 기자]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석양노을과 청정갯벌을 보유한 여수 여자만.

여자만의 아름다운 노을과 건강한 갯벌을 주제로 개최되는 ‘2009 여수여자만 갯벌노을축제’를 배경으로 한 사진 콘테스트가 열린다.

여수시는 이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도시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특색있는 지역축제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사진 응모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이며 응모주제는 ‘자연이 숨쉬는 그곳...여자만에서 추억과 낭만을 즐기자’이다.


응모내용은 여자만의 노을과 갯벌 체험현장 및 풍광을 배경으로 한 것 등 축제관련 사진이면 된다. 응모는 전 국민 대상이며 응모 작품수는 1인 3점 이내.

응모방법은 여수시 홈페이지(http://yeosu.go.kr) 접속 후 팝업창을 활용하거나 http://yeosu.go.kr/site/Home/popup/sunset 접속 후 응모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파일크기 10MB이내 JPG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자료 유효기간은 행사일로부터 1주일이내다. 10월31일부터 11월7일까지 촬영한 사진이어야 한다.

수상자 발표는 11월25일 여수시 홈페이지 게시와 함께 개별 통지한다.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씩이며 상금은 20만원, 15만원, 10만원이다.

여수 여자만 갯벌노을축제는 오는 31일부터 11월1일까지 여수시 소라면 사곡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노을과 갯벌을 주제로 한 체험행사 등이 다채롭게 준비됐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