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 LINC사업단(산학협력선도사업단)은 12일 오후 천안 갤러리아백화점 아트홀에서 천안시청, 충남벤처협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를 비롯한 오석송 메타바이오메드 대표 및 기업체 CEO 등 100여명이 참석 가운데 ‘제4회 KOREATECH 가족회사의 날’을 개최했다.

산학연관의 정기적 만남을 통해 실질적·지속적인 산학협력 관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산학협력 유공자 시상(8개 기업, 1개 LAB) ▲코리아텍 기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LINC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취업, 디자인·마케팅 지원, 멘토링 및 졸업작품 연구, 현장실습 등) ▲분야별 산학협의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3년간 LINC사업에서 발굴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사업을 확산할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산학협력 유공자로 선발된 디자인공학과 4학년 김유식 군은 “LINC사업의 산업체와의 직접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상품화까지 눈앞에 두고 있어 보람 있는 경험이었고 졸업작품 제작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유식, 이다은 학생 2명은(지도교수 문무경)은 ‘가족회사 멘토링 및 산학연계졸업작품 지원’을 통해 커피제조회사인 ㈜한국맥널티와 상품을 공동 개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