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오는 8월 16일 신촌 대학로에서 ‘제2회 KBAS 대한민국 대학가요제’가 개최된다.

‘KBAS 대한민국 대학가요제’는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과 케이블 방송사인 씨엔엠(C&M)이 주최하며‘청춘, 열정을 노래하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펼쳐지는 대학가요제이다.


본 대회는 2012년 막을 내렸던 ‘대학가요제’의 명맥을 이어가는 대회로 대학생들의 대표적인 음악 축제를 살리고, 문화를 활성화시키며, 대중음악의 인재를 양성하고 발굴하기 위하여 한예진에서 다시 기획하게 된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대학부와 고등부로 나누어져 예선과 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다가오는 7월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koreamusicfestival.or.kr/) 와 한예진 홈페이지(http://www.kbatv.org/)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며 장르를 불문하고 정식으로 발표된 적이 없는 순수 창작곡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단, 고교부는 기존 노래로도 참가가 가능하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7월에 예선이 진행되며, 예선에 합격한 학생들이 8월 16일 신촌연세로에서 펼쳐지는 본선에 참여하게 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상금 200만원, 금상 상금 100만원 등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가 수여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