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오는 4월 30일 제주대학교에서 제주지역대학 청년취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취업박람회는 기업과 구직자 간의 원활한 소통의 장이 된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많고, 하나의 채용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따라 제주권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참여대학에서는 제주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청년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를 주관하는 엘리트코리아(대표이사 남경현)는 “박람회를 진행하면 천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할 정도로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은 편이여서 대학에서는 매해 박람회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주지역대학 청년취업박람회는 다음서비스, 넥슨네트워크, 하나투어제주, 대명리조트, 휘닉스아일랜드 등의 제주지역기업뿐만 아니라 일본기업 및 수도권 지역 업체도 참여한다. 기업인사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채용규모 및 자격조건, 기업문화 등 구체적인 채용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며, 취업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취업스킬도 익힐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공직채용상담관 부스가 마련되어, 경찰, 소방 및 공무원과 군인 채용에 대한 상담도 이루어 진다. 박람회 이벤트부스에는 취업타로, 무료이력서 사진촬영, 이미지메이킹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남경현 엘리트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청년취업박람회에서는 기업과 구직자들의 직접적인 교류를 통해 서로 원하는 인재, 일자리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제주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행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