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조은뉴스=김영환 기자] (재)대구경북디자인센터가 9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 8층 아트홀에서 지역 중소기업, 디자인 전문기업,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의 원활한 사업신청과 지원내용을 홍보하기 위한 ‘2015년도 대구경북디자인센터 통합 사업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디자인개발분야, 창업지원분야, 교육분야 등 세가지 분야 총 10개 사업을 소개한다. 특히 신규사업 및 전년도 사업의 확장, 통합에 따라 세부 지원항목과 신청방식 등이 변경돼 지원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들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 및 다양한 디자인 지원활동을 통해 많은 성과를 보여 준 DGDC는 스마트 디자인 시대에 맞춰 지역민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디자인 지원을 하기 위해 올해도 활발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DGDC 김승찬 원장은 “새로운 방향성으로 새롭게 진행되는, 디자인센터만의 지원 사업을 벌일 것”이라며 “지역을 대표하는 디자인 전문기관으로서 올해 사업을 통해 디자인 활용처를 점진적으로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디자인센터 각 사업 담당자들의 사업내용 및 일정에 관한 간략한 설명과 사업 상담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문의: 053-740-0077.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