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대게요리 대중화


[조은뉴스=이재훈 기자]  'Snow Crab'이라 불리는 대게는 두흉갑(게딱지)에 눈 모양이 딱지처럼 붙어있고 속살이 흰 눈처럼 하얗다. 암컷에 비해 수컷의 크기가 큰 대게는 약 15년 정도의 수명으로 7년이상 된 대게를 주로 요리에 사용한다.

대게의 명칭은 몸체가 크다고 붙여진 것이 아니라 다리가 대나무처럼 곧다는 의미로 붙여졌다. 임금님 수라상에 오를 정도로 웰빙 맛을 자랑하는 대게요리는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타우린의 함량이 450mg, 핵산 함량이 430mg, 껍질속 카틴함량이 27%나 차지하고 있는 영양 덩어리이다.

우리나라 동해바다 수심 200~400m에서 서식하는 대게는 최근 러시아 북태평양 해역에서 급속 냉동한 대게가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러시아에서는 전반기 10월부터 3월까지 60%, 하반기 4월부터 9월까지 40%를 수확하고 있다.


대게요리전문 프랜차이즈 크랩비 이상욱 대표는 "베링해에서 급속냉동한 러시아 자연산 대게는 신선하고 게살의 함량이 높다. 껍질과 내장, 물기를 제거한 가벼운 무게의 냉동대게는가격이 저렴해 대중화가 되고 있다."고 전하며

"대게는 칼슘, 인, 철분, 라이신, 아르기닌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된 영양의 보고로 내장기능을 활발히 해주어 소화흡수에도 좋은 효능이 있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밝혔다.

대게요리전문주점 크랩비는 라이브 대게가 아닌 러시아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최고급 냉동 대게만을 취급해 퓨전대게요리의 맛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도 제시한다. 대게 유통업계에서 10여년을 종사한 크랩비 이상욱 대표의 노하우로 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대게버터구이의 인기는 크랩비의 명성을 대표한다고 말할 수 있다. 젊은 층 특히 여성분들이 대게버터구이를 선호한다고 하는데 버터와 대게의 조화는 먹을수록 자꾸 당기는 맛이 있다. 대게빨간찜도 고객들이 주로 찾는 인기메뉴 중 하나라고 한다.

현재 부산 경성대점 본점, 부산과 창원 울산 직영점 등 전국 총 40여개의 가맹점과 기장군에 본사공장이 있는 크랩비(www.crabbee.com)는 2015년에도 대게요리 하나로 전국을 강타하며 대게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문의:1544-4606)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