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 조수현기자]     숙명여고 대강당에서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의 조선일보 ‘2015 공부콘서트 서울’ 강연이 진행됐다. 지난 2월 28일 조선일보 교육법인 조선에듀케이션에서 주최한 공부콘서트는 신학기 과목별 공부법 강연으로 숙명여고 대강당을 가득 메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수학 학습전략 10가지 비법’이라는 주제로 효과적인 신학기 대비 수학 공부법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많은 시간을 수학에 투자하면서도 수학 성적이 오르지 않는 잘못된 수학 공부 습관을 예로 들며 효과적인 수학 공부 습관을 잡는 방법을 세세히 알려주어 학생과 학부모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차길영 대표는 “수학 공부는 열심히 꾸준하게 학습하는 것만으로는 성적을 올리기 쉽지 않다.”며 “따라서 수학적 두뇌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학습법을 이용하여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수학 성적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름길이다.”라며 수학적 두뇌 활성화를 위한 공부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문제풀이 수에만 치중하는 것을 지적하며 “수학 문제를 많이 푸는 것으로 학습량을 다 채웠다고 착각하는 학생들이 있는데, 실제 시험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문제를 풀어야 성적을 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차길영 대표는 “평소 문제를 풀 때 시간을 정해서 시간 내에 문제를 풀 수 있는 훈련을 해 두는 것이 실제 시간과 문항 수가 정해져 있는 시험에 도움이 된다.”며 “내신 시험뿐 아니라 수능 시험 역시 시간 관리가 고득점의 관건인 만큼 시간 배분을 고려하여 시간 내에 문제를 푸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그 외에도 신학기를 위한 선행학습 방법 및 수학 문제집 100% 활용법, 제대로 된 오답노트와 개념노트 만드는 법, 효과적인 복습법 등 학생들의 수학 공부에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공부법을 알려주어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마지막으로 차길영 대표는 세븐에듀의 모든 마으겔로쉬 교재에 인용되어있는 ‘No Cross, No Crown.’이라는 글귀를 언급하며, “고난이 없으면 영광도 없다. 고난의 결과로 영광이 다가온다는 것을 잊지 말고 항상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차길영 대표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 모두 수능까지 힘든 과정을 앞두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라고 말하며 “이런 때일수록 학부모들은 항상 자녀에게 따뜻하고 긍정적인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학생들은 항상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본인의 미래를 계획하고 그것을 말하다보면 말이 갖고 있는 실현의 힘이 그것을 이룰 수 있도록 변화를 이끌 것이다.”라는 말로 강연을 마쳤다.

 

이날 공부콘서트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공부가 아이들을 꿈꾸게 한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며 “우리 아이의 문제점을 해결할 답변을 찾았고, 수능과 선행학습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5 공부콘서트’ 강연은 차길영 대표 외에도 송재열 맛있는 공부 공부혁명대 대장의 ‘국어·영어·수학 각 과목별 핵심공부전략’과 국어인강 최연소 스타강사인 이투스 권규호 강사의 ‘국어 학습전략 - 소설, 시, 비문학 별로 공부하는 법’, 베스트셀러 ‘천일문’ 시리즈의 저자인 메가스터디 영어인강 김기훈 강사의 ‘영어절대평가로 바뀌는 수능영어시험 대처 방안’ 등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그 외에도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울교대, 포항공대 등 명문대생들과의 리얼 토크 콘서트 시간도 마련되어 그들의 학습 노하우와 대학 합격 비결을 전수했다.

 

이날 강연을 맡은 세븐에듀&차수학 차길영 대표는 전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1타 강사로 전국 27만 명의 수학 인터넷강의 수강생을 몰고 다니는 얼짱 스타강사이다.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SKY 대학만 1,000명(서울대 175명) 이상을 배출시켜 세간의 주목을 받았으며, 2014, 2015년 수능에서 평균 60%가 넘는 놀라운 시험 적중률을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외에도 최근 정관장 아이패스 TV CF 광고 출연으로 수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2015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 수상 기념 ‘세븐 0원 패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능 수학과 영어 강좌를 0원에 수강할 수 있는 ‘세븐 0원 패스’는 수능적 발상, 고난이도 4점유형 분석, 수능 파이널에 이르는 커리큘럼으로 수능 기출문제 분석부터 실전 수능 대비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된 ‘차길영 0원 패스’와 수능 최적화 영어 ‘이얼 0원 패스’, 초단기 수능 완성 커리큘럼 ‘샤이니 0원 패스’로 수험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세븐에듀에서는 그 외에도 3월 모의고사 대비 무료 해설강의와 고1·고2를 위한 개정 미적분1, 확률과 통계, 미적분2 인강을 개강하였으며 초3부터 중3 학생들을 위한 세븐에듀M 사이트도 3월 4일 오픈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venedu.net) 또는 전화(1544-78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세븐에듀' 제공]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