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 조수현기자]    올해 고3이 되는 수험생들이 본인의 학습역량을 객관적으로 파악해볼 수 있는 2016학년도 첫 전국연합학력평가가 3월 11일 실시된다. 재학생만 응시가 가능한 3월 모의고사는 자신의 학습 수준과 취약영역을 파악하여 구체적인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재수생과 N수생에 비해 부족한 수능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시험이다.

 

3월 학력평가의 고3 출제 범위는 A형은 수학Ⅰ 전 범위이고, B형은 수학Ⅰ과 수학Ⅱ 전 범위이다. 수능과 가장 유사한 문제를 처음 경험해볼 수 있는 시험이니만큼 수능 문제 유형을 아직 파악하지 못했다면 세븐에듀 작년 3월 학평 무료 해설 강의로 미리 출제 경향을 파악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3월 학평을 통해 부족한 영역과 단원을 파악하고 구체적인 2016학년도 수능 대비 학습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월 모의고사까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은 수능에 반드시 나오는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것이다. 고1~2학년까지 내신형 문제들만 풀어왔다면 이제는 수능 문제유형에 익숙해져야 한다. 수학영역은 30문제 중 24문제 이상이 기존 유형에서 출제되므로 수능과 모의고사에 반복해서 출제되는 유형을 파악하고 개념을 확실히 학습하는 것이 좋다.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세븐에듀의 ‘4점 유형 마스터 클래스’로 빈출 유형과 고난이도 4점 문항을 분석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3월 모의고사 대비법이 될 것”이라고 추천했다.

 

또한 평상시 문제풀이 때 실수하지 않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풀이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시험 시간에 맞춰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안배 실전 연습과 오답 노트를 활용해 틀린 문제 중 핵심 유형만을 골라 유사한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분석해 실수를 줄이는 문제풀이 훈련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3월 학력평가는 시험의 결과보다는 시험을 보고 난 뒤에 학습 전략을 세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재수생과 N수생이 응시하지 않는 만큼 3월 학력평가 결과는 실제 수능 성적과는 다를 수 있으므로 부족한 영역과 유형을 파악하고 보완하는 것에 주력하는 것이 현명하다. 3월 학력평가부터는 자주 틀리는 문제 유형이나 수학 개념을 오답노트를 활용해 문제와 개념을 함께 정리해두는 것이 좋다. 오답노트를 통해 틀린 이유와 취약한 개념을 분석하여 수능에 최적화된 수능적 발상 능력을 키우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3월 모의고사를 치르고 나면 본격적인 2016학년도 수능 레이스가 시작된다.”며 “얼마 남지 않은 3월 모의고사를 효과적으로 준비하여 2016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전략적인 학습 계획을 세우기 바란다.”고 말했다. 세븐에듀에서는 이번 3월 모의고사 무료 해설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븐에듀’와 ‘차수학'의 차길영 대표는 전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1타 강사로 전국 27만 명의 수학 인터넷강의 수강생을 몰고 다니는 얼짱 스타강사이다.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SKY 대학만 1,000명(서울대 175명) 이상을 배출시켜 세간의 주목을 받았으며, 2014, 2015년 수능에서 평균 60%가 넘는 놀라운 시험 적중률을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외에도 최근 정관장 아이패스 TV CF 광고 출연으로 수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2015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 수상 기념 ‘세븐 0원 패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세븐 0원 패스’는 월 3만원 대의 합리적인 비용으로 수능날까지 세븐에듀의 수능 전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션 달성 시 수강료 100%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어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을 준비하는 동안 수강료 걱정 없이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수능 수학과 영어 강좌를 0원에 수강할 수 있는 ‘세븐 0원 패스’는 수능적 발상 강좌와 고난이도 4점유형 분석 강좌, 수능 파이널에 이르는 커리큘럼으로 수능 기출문제 분석부터 실전 수능 대비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된 ‘차길영 0원 패스’와 영어의 개념부터 수능 실전까지 모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얼 0원 패스’, 수능 영어를 쉽고 빠르게 정복할 수 있어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초단기 수능 완성 커리큘럼 ‘샤이니 0원 패스’로 수험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세븐에듀의 ‘세븐 0원 패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venedu.net) 또는 전화(1544-78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세븐에듀' 제공]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