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20주년 기념하며 안재욱이 직접 프로듀싱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배우이자 가수로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안재욱이 2월 24일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ONE FINE DAY’를 발매한다.

‘ONE FINE DAY’는 안재욱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한 앨범으로, 안재욱이 직접 프로듀싱한 앨범에 안재욱 데뷔 20주년 콘서트의 영상이 담긴 DVD와 화보집을 포함한 스페셜 패키지로 구성되었다. 지난 10월 디지털싱글 ‘새삼스럽게’를 발표하며 세련된 팝 알앤비 곡을 선보였던 안재욱이 이번 앨범에서 직접 프로듀서를 맡아 NODAY(노데이), CHLOE(클로에), RACHEL은영 등 개성 있는 작곡, 작사진과 함께 안재욱 특유의 감성을 담은 앨범을 완성해 냈다.

타이틀곡 ‘너의 곁에서’는 팝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첼로가 만들어낸 웅장한 사운드에 기타와 아르페지오 피아노로 어쿠스틱한 느낌을 더했다. 후렴에 타악기 콩가(Conga)로 리듬감을 더하고 보컬 코러스 라인을 보강하여 더욱 세련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새삼스럽게’는 감성적이고 세련된 팝 R&B 곡으로 부드러운 멜로디에 사랑하는 이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노래한 가사를 담았다.

신곡 ‘YOU & I’는 리듬감을 살린 어반 R&B 곡으로 펑크 기타, 브라스 등 모타운 장르를 표방하는 악기 구성에 묵직한 드럼으로 깔끔한 리듬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의 베스트 넘버 ‘날 시험할 순간’과 ‘내일로 가는 계단’은 뮤지컬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잔잔한 도입부를 거쳐 클라이맥스에서 격정적인 감정을 폭발 시키는 ‘날 시험할 순간’, 안재욱과 앙상블들이 만들어낸 풍부한 보컬과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음악으로 완성한 ‘내일로 가는 계단’은 뮤지컬에 버금가는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DVD에는 지난 2014년 10월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개최했던 데뷔 20주년 기념 콘서트의 실황 하이라이트 영상을 수록하였다. 20주년 콘서트를 성공리에 개최했던 안재욱은 이번 실황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콘서트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DVD에는 생일파티 영상과 ‘새삼스럽게’의 뮤직비디오,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의 OST ‘날 시험할 순간’과 ‘내일로 가는 계단’의 뮤직비디오가 추가로 수록되었다. 여기에 100페이지에 이르는 화보집에는 안재욱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들로 구성하여 소장가치를 높인다.

안재욱 20주년 앨범 ‘ONE FINE DAY’는 2월 24일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