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환상의 화음과 완벽한 편곡으로 MBC ‘나는 가수다-시즌3(이하 나가수3)’에서 좋은 무대를 보여주며 호평 받고 있는 보컬그룹 스윗소로우의 작업노트가 공개되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스윗소로우의 소속사 뮤직앤뉴 페이스북 계정에 공개된 사진 속 노트에는 스윗소로우가 <나가수3> 무대를 준비하면서 멜로디 라인에 따라 각각의 포인트를 비롯해 편곡의 특징들을 빼곡하게 필기한 내용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스윗소로우의 작업노트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역시 스윗소로우, 이런 연구 끝에 완벽한 곡이 탄생하는 듯” “진짜 열심히 하는 게 그대로 나타난다. 최고다”, “스윗소로우의 노력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노트”, “정말 열심히 준비하는 구나, 앞으로도 좋은 무대 보여주길 바란다” 등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한편, 스윗소로우는 지난 20일 방영된 <나가수3> ‘존경하는 뮤지션’ 스테이지에서 故김광석의 ‘서른 즈음에’를 선곡해 무반주 아카펠라로 섬세한 감정을 표현했다. 탄탄한 화음 구성을 특징으로 하는 스윗소로우 스타일에 <나가수3> 무대를 통해 새롭게 보여주었던 폭발적인 보컬라인이 어우러진 스윗소로우형 하이브리드 스타일의 ‘서른 즈음에’를 탄생시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스윗소로우는 “저희가 동아리 선후배 친구로 만난지 20년이 다 되어간다. 이번 노래를 준비하면서 예전 생각이 많이 났다. 작은 방에 모여 함께 노래하던 추억, 가진 것 없고 부족했던 그 시절의 우리, 풀리지 않던 하루하루 등… 하지만 노래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버틸 수 있었던 우리의 젊음이 있었다. 그 때의 우리를 채워주었던 음악이 바로 故김광석 선배님의 노래다. 이번 무대는 음악을 막 시작했던 그 시절을 추억할 수 있는 소중하고 귀한 시간이었다. 첫번째 순서로 경연 무대에 올라 부담감이 컸는데, 청충평가단 여러분이 우리의 무대를 잊지 않고, 예상보다 높은 순위를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끊임없이 연구하고 연습하는 노력파 스윗소로우가 <나가수3>에서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다음 무대가 기대된다. 스윗소로우를 비롯하여 박정현, 양파, 하동균, 소찬휘, 몽니, 휘성이 출연하는 <나가수3>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되며, 두번째 탈락자가 발생하는 2라운드 2차 경연이 27일 방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