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대표이사 사장 커트 올슨, www.inglife.co.kr)이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 www.goodneighbors.org)에 1억 원 상당의 컴퓨터 400대 기증을 통해 어린이 IT 교육을 지원했다.

굿네이버스는 지난 22일(금), 좋은나무 지역아동센터에서 ING생명과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ING생명 아얀투어 상무이사와 굿네이버스 서울남부지부 박병기 지부장이 참여했다.

기증된 400대의 컴퓨터는 굿네이버스 전국 32개 지부 67개 사업장을 통해 저소득층 및 소외 아동에게 전달되어 소외아동 IT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후원은 ING생명이 사무기기를 교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발생한 여유분의 컴퓨터를 사회복지단체에 기증하는 것을 결정하게 됨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이는 ING그룹에서 기초적인 교육의 기회조차 누릴 수 없는 전 세계의 불우어린이들의 교육과 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ING Chances for Children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굿네이버스 박병기 지부장은 “저소득 가정의 경우, 한 대에 수십만 원을 웃도는 컴퓨터를 구입하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이다. 때문에 저소득 가정의 아동은 IT 교육 및 정보수집 측면에서 상대적인 소외를 경험하게 되는데, 이번 ING생명의 컴퓨터 지원은 이러한 정보화 역기능 해소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날 전달식에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진 ING생명 아얀투어 마케팅 총괄 상무는 “고객에게 받는 믿음과 사랑을 우리의 희망인 어린이에게 전하고 함께 나누는 것은ING생명이 전 세계적으로 추구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며 “앞으로 ING생명은 사회적인 시민으로서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들에게 기회를 주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