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산 함유된 영양의 보고


[조은뉴스=이재훈 기자]  대게는 몸체가 크다고 붙여진 것이 아니라 대나무처럼 곧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대게는 타우린의 함량이 450mg, 핵산 함량이 430mg, 껍질속 카틴함량이 27%나 차지하고 있는 영양 덩어리이다.

대게는 핵산이 다량 포함되어 시력감퇴를 막아 노화방지에 좋고 성장하는 어린이에게 유익하다. 껍데기에는 키토산과 면역력에 좋고 간기능을 강화시키는 성분이 포함된 건강식품으로 이용된다.

대게요리전문 프랜차이즈 크랩비 이상욱 대표는 "대게는 칼슘, 인, 철분, 라이신, 아르기닌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된 영양의 보고로 내장기능을 활발히 해주어 소화흡수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전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에도 좋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밝혔다.

특히 대게는 암세포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한다. 키토산은 암세포가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고 껍질을 갈아 술어 섞어 먹으면 유방암 치료에도 좋다고 한다.

대게의 효능을 9가지로 요약해 보자
①카틴과 키토산성분으로 변비에 좋다.
②콜레스트롤을 낮춰 다이어트에 좋다.
③망막형성과 시력에 좋다.
④핵산이 포함되 노화방지에 좋다.
⑤알콜해독작용으로 숙취해소에 좋다.
⑥동맥경화증에 좋다.
⑦뼈와 근육에 좋다.
⑧필수아미노산이 포함되 소화흡수에 좋다.
⑨고혈압과 생리불순에 좋다.


대게요리전문주점 크랩비는 라이브 대게가 아닌 러시아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최고급 냉동 대게만을 취급해 대게의 효능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도 제시한다. 대게 유통업계에서 10여년을 종사한 크랩비 이상욱 대표의 노하우로 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부산 경성대점 본점 등 전국 총 20여개의 지점과 기장군에 공장이 있는 크랩비(www.crabbee.com)는 2015년에도 대게요리 하나로 전국을 강타하며 대게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문의:1544-4606)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