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둔산에서 야생동물 겨울나기를 위한 생태계 보전 봉사활동 진행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대표 이문용)의 임직원 사회공헌 봉사단 ‘하림 피오봉사단’이 지난 30일 충남 대둔산 도립공원을 찾아 야생동물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연말 동물사랑 봉사활동을 펼쳤다.

하림 피오봉사단은 겨울철 먹이가 부족해진 야생동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생태계의 보고로 손꼽히는 대둔산에서 고구마옥수수 등을 서식지 곳곳에 나눠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생태환경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쓰레기와 위험물을 제거하는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더불어 숲 전문가가 생태계 교육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진행해 환경보전의 의미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하림 임직원들은 지난 봄에도 야생동물 서식지 보호를 위해 대둔산을 찾은 바 있으며,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생태계 보호에 지속적인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자 이곳에 다시 모였다. 대둔산은 수달고라니청솔모 등 다양한 야생동물의 터전으로, 겨울철이면 동물들이 먹이를 찾으러 인근 마을로 내려갈 만큼 먹이 부족 상황이 심각하다고 하림 관계자는 강조했다.

실제로 겨울은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들에게도 혹독한 계절로서, 상당수 야생동물들이 먹이를 제때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시기로 손꼽힌다. 특히 최근에는 환경오염과 서식지 파괴로 인해 동물들의 먹이가 나날이 부족해지고 있어, 생태계 보존과 먹이사슬 유지를 위해서는 별도의 먹이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하림 피오봉사단의 동물사랑 봉사활동은 기업 경영이념과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접목했다는 점에서 여러 기업들의 연말 봉사활동 속에서도 특히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하림은 동물복지를 기업 윤리경영 가치로 내걸고, 동물복지 생산시스템을 통한 닭고기 브랜드 ‘프레쉬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더불어 임직원과 소비자들이 함께하는 동물사랑 봉사단 ‘피오봉사단’을 결성해, 동물복지에 대한 공감대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림 피오봉사단 단장인 이문용 대표는 “어느 때보다 한파가 예상되는 올 겨울은 우리 이웃들뿐만 아니라 이 땅에 더불어 살아가는 야생동물들에게도 따뜻한 온정이 필요한 때이다”며 “하림은 앞으로도 기업 경영이념과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접목한 가치경영 실현을 위해 동물복지를 테마로 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림 피오봉사단’은 야생동물 보호활동 지원 및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펼치는 하림의 기업 봉사단으로서, 임직원뿐만 아니라 소비자 가족 봉사단도 함께 모집해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피오(해피의 피, 꼬끼오의 오)’는 하림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유럽형 동물복지 시스템으로 생산되는 닭고기 브랜드 ‘프레쉬업’의 마스코트 이름이며, 동물의 행복권을 존중하겠다는 하림의 의지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