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뉴스넷=온라인뉴스팀]  우정공무원교육원(원장 박경수)은 22일~23일 이틀 간 천안북중학교(교장 노재거), 천안성정중학교(교장 양인모) 학생 7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을 위한 금융경제교실’을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박종수)와 공동으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청소년 금융경제교실은 금융 기초상식 교육과 보드 게임을 통한 용돈관리 체험 등 중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내용은 금융의 의미, 금융회사의 종류, 금융거래를 위한 기초개념을 학습하고, 금융경제의 세 박자인 예산-사용-결산의 과정을 ‘용돈관리 보드게임’을 통해 활용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박경수 원장은 “입시학업에 바쁜 우리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금융경제 학습 기회를 가져, 향후 경제관념이 바로 선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우정공무원교육원은 이번 청소년 금융경제교실 뿐만 아니라 천안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상식, 취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왔다.
* 2014년도 추진실적 : 호서대, 상명대 대학생 등 총 7회 1,100여명

우정공무원교육원은 2015년도에도 교육기부 등을 통한 정부 3.0의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