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구미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서 5개상 차지


[(경북)조은뉴스=김영환 기자] (사)자원봉사단 만남 구미지부 행복지키미자원봉사단(이하 행복지키미봉사단)이 구미 지역에서 자원봉사 유공표창패 등 5개상을 차지했다.

지난 9일 구미 민방위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구미시와 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관했으며, 자원봉사자·복지기관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 격려 및 봉사활동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열렸으며,
금오화음소년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북도·구미시 자원봉사활동 우수자 및 단체 시상, 자원봉사대축제 공모전 수상자 시상과 우수봉사자 기념 배지 전달식이 이뤄졌다.

이날 시상식에서 전국 자원봉사 유공 부문 안전행정부장관 표창은 이분순 씨, 경북도 자원봉사대회 도지사표창 금상은 이남도 씨 등 5명, 구미시장상은 서은희 씨 등 3명과 구미경찰서 도량자율방범대 등이 수상했다.

이어 구미시자원봉사센터 소장상은 서석준 씨 등 7명과 구미경찰서 진평자율방범순찰대, 구미시자원봉사대축제에서 실시한 공모전 상은 이미희 씨 등 28명과 구미가족자원봉사단 등이 차지, 총 58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특히 행복지키미봉사단은 구미시자원봉사센터 소장상에서 유공 표창패를 비롯해 구미시자원봉사대축제 공모전 사진부문과 캐치프레이즈 부문에서 각각 은·동상 1개씩으로 총 5개상을 받았다.

행복지키미봉사단 이명순 단장은 “구미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 만들기와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최종원 구미시 부시장은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봉사자들이 있어 따뜻한 위로가 전해지고, 새로운 희망을 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통해 더욱 온정과 희망이 가득한 구미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행복지키미봉사단은 나라꽃 무궁화를 알리는 무궁화교육·경북무궁화문화대축전·낙동강 무궁화공원가꾸기 등 다양한 캠페인을 비롯해 행복·사랑·나눔 이웃사랑 봉사, 독도사랑 캠페인, 나라사랑 국경일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