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민지배의 가슴 아픈 기억을 미래세대가 되돌아볼 수 있게 하고자 근대문화유산벨트 사업을 추진했다.

[조은뉴스=채덕수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여행기자, 여행작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9월에 2박3일 일정으로 가족끼리 떠날 만한 여행지로 군산을 선정했다.

군산시는 1930년대 근대문화유산을 배경으로 2009년부터 식민지배의 가슴 아픈 기억을 미래세대가 되돌아볼 수 있게 하고자 근대문화유산벨트 사업을 추진했으며, 일제강점기를 비롯한 근현대사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교육공간으로 자리매김하여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이는, 차별화된 문화관광 정책으로 군산만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근대역사문화 자원을 복원하고, 이를 통하여 일제 항거문화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군산의 혼이 담긴 컨텐츠를 개발한 점이 주효했다고 볼 수 있다.

김장원 군산시 관광진흥과장은 “최근에 KBS 1박2일 예능프로그램에서 경암동 철길마을과 근대역사경관지구, 선유도 등을 방문하여 군산역사여행을 촬영하고 2주간의 걸쳐 방영하면서 군산의 맛집과 역사 등을 소개함으로써, 군산여행에 대한 문의가 폭주하고 있고, 홍보물 신청도 평소보다 2배 이상 늘었다”며, “앞으로 가족단위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다시 찾고 싶은 군산을 만드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