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선의 끝없는 이야기! 또 다른 추억속으로 풍덩~


[조은뉴스=채덕수 기자]  제16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지평선의 끝없는 이야기! 또 다른 추억속으로’ 란 주제로 10월 1일 - 5일까지 5일간 김제 벽골제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문화, 전통, 체험 등 7개분야 71개 프로그램으로 최종 확정됐다.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의 명성에 맞게 야심차게 준비되는 이번 축제는 10만 김제시민의 무한한 열정과 감동, 희망, 그리고 추억을 선사할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준비되어 있으며, 축제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공간 활용, 행사장 접근성 강화 및 관광객 수용태세 개선을 통해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 데에도 역점을 두었다.

국내·외 관광객들이 하나가 되어 만들어가는 대동 한마당 행사로는 개천철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자는 의미에서 10월 3일 개천절에 열리는 ‘가장 큰 떡 태극기 만들기’와 ‘다함께 차차차! 지평선 플래시몹’,‘세계인 대동 연날리기’ 등이 진행된다. 특히‘다함께 차차차! 지평선 플래시몹’은 김제시의 여러 관광명소에서 축제홍보와 축제기간 중에 관광객들이 따라 부를 수 있는 로고송을 제작하고 이에 율동을 맞추어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흥겨운 춤을 출 수 있도록 이끌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UN이 정한 세계 가족농업의 해“로 가족단위 프로그램이 확대 운영되므로‘가족대항 초가집 만들기’,‘패밀리 쌀요리 잔치’,‘가족 윷놀이 마당’등에 참여하여 우리 가족의 솜씨도 자랑하고, 끈끈한 가족애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백구 로컬랜드의 와인스파, 우리밀 쿠키만들기 체험 등, 백산 수록골전통테마 마을의 국화(식용)묘목 심기 또는 국화베개만들기 체험 등, 용지 황토마을 체험관의 아로마 황토화분만들기, 고구마 따기 체험 등, 성덕 남포들녘 체험관의 쌀피자만들기 또는 두부만들기 체험 등 김제시 대표 농촌체험마을 4곳에서 당일코스, 1박2일 코스로 기간 중에 다양한 체험을 경험에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모악산 힐링캠프, 금산사 템플스테이, 학성강당, 지평선 사랑방 등 관내 체험마을 중에서도 다양하고 특색 있는 마을을 엄선하여 준비하여, 농촌생활상의 체험을 통해 농촌문화의 특성을 이해하고, 친환경적인 김제시 농산물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지평선 축제가 지역주민 소득화 증대 및 농촌관광자원과 연계시키는 지역에 공헌하는 축제로 거듭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