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새연구, 철새탐조 등의 연구활동과 더불어 블로그 운영, 플래시 몹 등 철새보호


[조은뉴스=채덕수 기자]  군산중앙여고(학교장 김신) 철새보호동아리 에서 2013년 대상(환경부장관상)을 받은 데 이어 2014년에는 최우수상(전라남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지난 8월 4일부터 6일까지 실시된 창의적 체험활동 경진대회는 전국의 중․고등학생 7천여명이 참여하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개인부문과 중․고등학교 동아리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시상식은 8월 26일 2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12년에 결성된 원더버즈는 철새보호 동아리로서 그동안 철새연구, 철새탐조 등의 연구활동과 더불어 블로그 운영, 플래시 몹 등 철새보호를 위한 홍보활동, 철새보호 기금조성을 위하여 군산시내 유명제과점에서 협찬받은 빵을 판매하거나, 일일찻집을 열어 거둔 수익금을 철새들의 안정적인 월동을 위한 먹이구입 기금으로 군산시에 기부해왔다.

원더버즈에 참여한 한 학생은 “중앙여고의 선배들로부터 원더버즈 활동에 대한 소개를 듣고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다”며 “아직 학생 신분으로서 우리들이 펼치는 많은 활동들이 작은 움직임일 수 있지만 이러한 작은 움직임들이 모인다면 가장 살기좋은 깨끗한 군산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원더버즈는 창의적 체험활동 경진대회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군산시 조촌동의 백로번식지와 한반도를 경유하는 도요새류의 보호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며, 앞으로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제9회 생물자원보전 청소년리더 공모전에도 참여하여 더욱 활발하게 철새보호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군산시는 원더버즈가 전신인 ‘중앙천사’로 활동하던 2010년 10월부터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후 한예연구사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인적 물적 지원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